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 멀티플레이어 정보 공개

2020년 09월 10일 15시 17분 14초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Call of Duty®: Black Ops Cold War)는 오는 11월 13일(금)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에서는 Battle.net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PlayStation 5와 Xbox Series X 버전은 2020년 연말 시즌, 해당 콘솔 출시 일정에 맞춰서 출시된다.

 

상징적인 콜 오브 듀티(Call of Duty) 시리즈,  블랙 옵스(Black Ops)가 완전히 새로운 신작인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로 돌아온다.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은 오리지널 블랙 옵스(Call of Duty®: Black Ops)의 뒤를 잇는 후속편으로 글로벌하게 벌어지는 차세대 전투 속으로 플레이어들을 초대한다.




비밀 작전

 

비밀 오퍼레이터: 플레이어들은 과거를 완전히 숨긴 채 최전선에서 존재를 부정당하는 비밀 작전에 투입되는 오퍼레이터가 된다. CIA, MI6, KGB 등 냉전 시대에 활동한 다양한 조직의 일원이 되어 전투에 참여하라.

 

플레이어 몰입도: 역사 속 실제 작전과 멀티플레이어 스토리텔링이 조합된 스토리가 펼쳐진다. 캠페인 스토리 이후 진행되는 멀티플레이어 스토리는 전보다 더 많은 맥락과 깊이, 그리고 누구도 확인해 줄 수 없는 비밀 작전을 통해 전개되는 블랙 옵스 특유의 박진감을 선사한다.

 

세계를 누비는 콜드 워: 분쟁이 벌어지는 흑해, 불타는 앙골라의 사막에서 네온이 번쩍이는 마이애미 사우스 비치, 모스크바 외곽의 골목에 이르기까지, 플레이어들은 세계 곳곳의 다채로운 현장에서 벌어지는 액션을 수행한다.  지상군 사이의 소규모 교전에서부터 여러 팀이 함께 벌이는 대규모 전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장 디자인과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만족시킬 만한 환경이 제공된다.

새로운 모드: 전술적인 6v6 VIP 호위(VIP Escort) 작전, 12v12 연합 부대(Combined Arms) 전투, 40인이 참여해 목표 달성을 놓고 벌이는 전쟁인 화력 팀(Fireteam) 등 다양한 신규 모드가 추가된다.

 

화력 팀: 게임 모드에 화력 팀이라는 신규 카테고리가 추가되어, 블랙 옵스 특유의 창의적인 멀티플레이어 게임 디자인의 전통을 이어간다. 각각 네 명씩으로 구성된 10개 팀들이 육해공을 넘나드는 이동 수단 및 다양한 목표가 제시되는 거대한 전장에서 경합을 벌인다.  화력 팀에서는 샌드박스 기능을 제공하여 플레이어의 필요와 상황에 따라 가장 적합한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화력 팀 모드가 선보일 첫 시그니처 타입은 '더티 밤(Dirty Bomb)'으로, 이후 보다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화력 팀의 스폰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현재 전투 중이지 않은 팀원을 낙하산으로 투하시킬지, 아니면 팀원의 차량 좌석에 바로 등장시킬지 등 어디에 등장시킬지 선택할 수 있다.

블랙 옵스 전장 디자인:  대표적인 3 레인 전장에서부터 열린 전투 공간, 그리고 보병과 차량 전투가 새롭고 폭발적인 방법으로 펼쳐질 수 있는 독특한 대형 전장까지 다양한 전장이 준비된다.




시그니처 전투

 

직업 무기: 콜드 워에는 1980년대 냉전 시대의 상징적 무기들이 풍부하게 등장하여 현실감을 더한다.  엘리트 오퍼레이터들이 무기 사용법을 숙지하고 블랙 옵스 특유의 빠르고 유연한 게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병과(Class) 생성이 더욱 쉽고 강력해진다. 새로운 슬롯 기반 무장 시스템으로 완벽한 장비를 갖추고 전장으로 나아갈 수 있다. 깊이 있는 커스터마이즈를 위해 4개의 와일드카드(Wildcard)가 추가되면서 유연성이 더욱 향상되어 더 강력한 병과를 보다 쉽게 만들 수 있다.

총기 개조는 기본 무기의 8개의 부착점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4개의 부속을 제공한다. 사상 최초로, 특정 와일드카드를 선택하면 8개의 부속을 한 번에 장착할 수도 있다.

 

게임 내 무기 능력치 시스템을 통해 멀티플레이어에서 유례 없이 자세하고 투명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부속 능력치의 +/- 퍼센티지 조정 등 쉽지만 깊이 있는 커스터마이즈 시스템을 통해 모든 정보를 충분히 이해함으로써 자신에게 꼭 맞는 맞춤 무기를 만들 수 있다.

역동적이고 성취감 높은 스코어스트릭 시스템(Scorestreak System)이 도입되어 사망해도 점수를 잃지 않으며, 살아있는 동안 여러 번 킬을 올려 더 높은 배율의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목표 달성을 위해 팀을 도와도 점수를 얻을 수 있다. 스코어스트릭은 지나치게 잦은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쿨다운이 적용된다.

 

지상, 해상, 공중: 스노우모빌, 더트바이크, 건보트, 웨이크러너, FAV 버기, 전투 헬리콥터, 탱크 등 다양한 미션 유형에 따른 이동 수단들이 준비되어 있다.

 


 

강력한 특전: 스파이크래프트(Spycraft), 장비광(Gearhead), 닌자(Ninja), 유령(Ghost), 공병(Engineer) 등 기존의 인기 특전들을 비롯해 새롭게 선보이는 특전까지 다양한 플레이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사격 실력이 가장 중요:  전작인 블랙 옵스 4 대비 치사율이 높아진 멀티플레이어에서는 TTK(time to-Kill, 사망 시까지 걸리는 시간)가 세심하게 조정되어 사격 실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해진다.

 

무제한 전력질주 및 자동 회복:  이제 속도감을 잃지 않고 전장을 계속 질주할 수 있다. 또한 액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수동으로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체력을 회복한다.

 

전력질주 가속과 슬라이드 후 자세 낮추기: 플레이어가 전력질주를 시작하면 기본 전력질주 속도보다 속도가 약간 올라가기 시작하면서 힘든 상황에서 엄폐물을 찾을 때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슬라이드 시에도 자연스럽게 낮춘 자세로 바뀌기 때문에 더 부드럽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전통적인 미니맵: 소음 처리되지 않은 채 전장 내에서 벌어지는 총격전이 모든 플레이어의 미니맵에 표시된다.

 

짚라인과 라펠 라인: 전장을 마음대로 누벼라. 짚라인을 타고 목표 지점 사이를 이동하거나, 라펠로 낮은 지점에서 높은 지점으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다.

 

영화 같은 전투 경험: 스릴 넘치는 지상 총격전이든, 공해상에서 함선 간에 벌어지는 해상전이든, 공중에서 스코어스트릭을 통해 연출되는 아수라장이든, 블랙 옵스의 몰입감 높은 멀티플레이어 경험이 한 단계 더 높은 새로운 경지에서 펼쳐진다.

 

온라인 경험

 

차세대, 크로스 제너레이션, 크로스플레이: 크로스 제너레이션과 크로스플레이로 현세대 콘솔, 차세대 콘솔, PC등 커뮤니티의 모든 플레이어들이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출시 후 무료 콘텐츠: 블랙 옵스 콜드 워는 배틀 패스(Battle Pass) 시스템을 지원하며, 출시 이후에도 멀티플레이어 전장, 모드와 수많은 게임 내 커뮤니티 이벤트 등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무료로 제공된다.

 

진화하는 워존: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콜 오브 듀티: 워존(Call of Duty: Warzone)과 진척도를 공유하며, 블랙 옵스 콜드 워와 워존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인벤토리 아이템들이 추가된다.  또한 출시 이후 콘텐츠도 스토리 측면에서 공유하게 되어, 블랙 옵스 콜드 워의 테마, 장소, 무기, 이동 수단 등이 워존에 적용된다.




창의적인 멀티플레이어와 차세대 기술

 

4K 해상도: 블랙 옵스 콜드 워는 게임의 그래픽을 사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배경과 캐릭터, 포토그래메트릭 라이팅, 하이다이나믹 레인지의 4K 경험을 차세대 콘솔과 PC에 선사한다.

 

차세대 3D 오디오: 최신 3D 오디오 기술을 활용한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차세대 플랫폼과 PC 사용자들에게 소리를 통한 정확한 상황 파악을 가능케 한다. 소리를 듣는 주체의 전방과 후방 뿐 아니라 위, 아래에도 3D 사운드가 배치됐다. 무기의 소리가 발생 지점에 따라 달라지고, 발소리의 방향으로 적의 위치나 거리를 짐작할 수 있으며, 실제와 유사한 폐쇄 효과 도입으로 주변에서 발생하는 사건의 방향과 거리를 알아챌 수 있다.

 

우선 위협도 시스템: '우선 위협도' 오디오 시스템은 전투 도중 다양한 소리에 우선 순위를 동적으로 부여하여, 플레이어가 멀티플레이어 전투에서 승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소리 만을 선별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한다.

 

탄도 방향성: '총탄 크랙'(총탄이 음속보다 빠르게 이동하며 발생하는 소닉붐)이 총격전 전투에 도입된다. 이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는 멀티플레이어 총격전 중에 자신이 위험에 처했는지, 그리고 공격하는 상대방으로부터의 거리 및 날아오는 총탄의 각도를 보다 잘 파악할 수 있다.

 

현실감 있는 음향 효과: 블랙 옵스 콜드 워는 완성도 높은 음향 효과 모델을 도입하여 모든 플랫폼에서 섬세한 폐쇄 효과와 반향음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시스템으로 소리가 지형에 따라 지연되거나, 막히거나, 반사되기 때문에 소리의 발생원 또는 플레이어가 복잡한 환경에서 돌아다닐 때 더욱 생동감 넘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지형 제작 기술: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경험을 위한 새로운 지형 제작 툴세트가 활용됨으로써, 더욱 크고 몰입감 넘치는 플레이 공간이 창출된다.

 

차세대 콘솔에서 120Hz 환경이 지원, 조작 지연이 줄어들어 한층 매끄러워진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차세대 콘솔의 하드웨어 기반 Ray Tracing 과 PC의 DirectX Ray Tracing으로 더 현실감 있는 빛과 그림자 효과를 즐길 수 있다.

PlayStation®5의 햅틱 피드백으로 촉감을 통해 느낄 수 있는 전투가 가능하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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