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즐거움, 그리고 곁들임까지… PS5 ‘오버쿡! 올유캔잇’

콘솔로 즐기는 캐주얼 파티 타이쿤
2020년 12월 14일 11시 40분 43초

다양한 기종으로 출시돼 호평받은 ‘오버쿡’ 시리즈 신작이 PS5로 선보였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가 한글화로 선보인 PS5 신작 ‘오버쿡! 올유캔잇(이하 올유캔잇)’은 기존에 출시했던 ‘오버쿡! 1’과 ‘오버쿡! 2’의 합본 패키지이며, 여기에 모든 추가 콘텐츠가 더해진 점이 특징이다.

 

또한, 올유캔잇은 오버쿡 1, 2가 포함된 타이틀이지만, 각각 약간의 기능과 스테이지가 다른 것을 제외하면 거의 동일한 게임이기에 통합적으로 설명하겠다.

 

 

 

 

 

 

 

게임을 살펴보면, 2000년대 피처폰으로 자주 볼 수 있었던 요리 타이쿤 게임과 흡사하다. 오더가 들어오면 거기에 맞춰 재료를 찾아 손질하고, 요리를 완성시켜 전달하면 돈을 받는 방식이다. 만들 수 있는 음식은 샐러드와 스프, 햄버거, 케이크, 파스타 등 현존하는 인기 음식은 대부분 만들 수 있으며, 플레이어는 제한 시간 안에 동선을 어떻게 잘 편성하는지에 따라 많은 음식을 만들 수 있다.

 

덧붙여 주방은 머리를 엄청 굴려야 하는 퍼즐들이 대거 마련됐기 때문에 그래픽이 단순하다고 우습게 보다 가는 큰코다칠 것이다. 또 한국식으로 맛깔 나게 번역된 점도 이 게임에서 주목해야 될 부분 중 하나.

 

아울러 본 게임은 ‘실제를 기반으로 한 가상 게임’이기에 사람 외에도 괴물에게도 요리를 대접하거나 쓰러뜨릴 수 있는 요소도 마련됐으며, 오프라인 및 온라인 멀티 모드 시 남이 만들어 놓은 요리를 던져버리는 등의 훼방 플레이도 가능하다.

 

 

 

 

 

 

 

오버쿡의 스토리 모드는 다양한 장소를 배경으로 여타 플랫포머 게임들처럼 보드판 스테이지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진행이 가능하다. 또 중간중간 캐릭터들이 전개하는 이야기들이 나와 지루함을 덜어준다.

 

이외로 4K 해상도와 60프레임을 지원하기에 이전 플랫폼보다 선명한 화질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고, PS4와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하기에 온라인 멀티 플레이 유저 부족함 현상은 크게 느끼지 못할 것이다(물론, 이 게임을 즐기는 유저가 많았을 시 한정).

 

전반적으로 오버쿡은 여타 PS5 초기 타이틀보다 고퀄리티 게임은 아니지만, 연말 온 가족이 즐길 만한 게임으로서는 합격점이고, 하나의 타이틀만 구입해도 오버쿡1, 2와 함께 추가 스테이지가 더해져 풍족한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관심이 있으면 한 번 즐겨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