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신예 '뮤오리진2-카이저' 격돌

게임샷 선정, 6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18년 06월 12일 05시 04분 48초

게임샷이 선정한 6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새롭게 출시된 MMORPG 신작 '뮤오리진2'와 '카이저'가 주목됐다.

 

  

 

■ 뮤 오리진2,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 동시 출시

 

웹젠이 상반기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 최대 기대작인 뮤오리진2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했다.

 

뮤오리진2는 MMORPG의 가장 큰 재미요소인 성장, 이용자 간 협력과 대립을 세밀하게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발된 모바일게임이다.

 

전편 '뮤 오리진'은 출시와 동시에 국내 모든 앱 마켓에서 매출 및 인기순위 1위에 오르며 모바일 MMORPG의 전성시대를 열었다. 출시 3주년을 맞은 지금도 게임 콘텐츠와 이벤트가 업데이트되면서 대표적인 스테디셀링 모바일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뮤오리진2 역시 한 달 전(5월 3일) 이미 사전예약 참가자 100만명을 넘기면서 일찌감치 흥행을 예고했고, 현재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흥행몰이 중이다.

 

 

 

■ R등급 모바일 MMORPG 카이저 출시

 

넥슨은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카이저를 출시했다.

 

카이저는 1대 1 거래, 장원 쟁탈전 등 핵심 요소와 풀 3D  그래픽을 모바일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특히 리니지2 개발실장을 역임한 패스파인더에이트 채기병 PD를 중심으로 3년간 70여 명을 투입해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았고, 현재 구글 매출 Top5에 진입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