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김해 R&D 센터 개소

2023년 04월 07일 15시 57분 04초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7일, 김해시 소재의 ‘NHN클라우드 김해 R&D센터(이하 김해 R&D 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경남 지역 기반 클라우드 산업 육성 노력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 김해시 김석기 부시장,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김해 R&D 센터는 NHN클라우드가 경남 지역 산업과 ICT산업의 융복합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경남도, 김해시와 협약해 설립한 연구개발 전문 센터다. 향후 센터에서는 NHN클라우드와 자회사의 연구 관련 인력60여 명이 근무하며 SaaS, 클라우드 컨설팅 등 클라우드 서비스 연구개발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김해 R&D 센터는 NHN클라우드가 실행하는 경남 권역 IT 경쟁력 제고 노력에도 중요 역할을 담당한다. 이 일환으로 김해 R&D 센터는 ‘NHN아카데미’와 연계해 취업 기회 제공 등 시너지를 창출한다. 실제로 NHN 아카데미 1기 졸업생이 김해 R&D 센터에 취업했다. 

이처럼 NHN클라우드는 이번 개소한 김해 R&D 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센터를 활용한 연구개발 강화로 자체 기술 경쟁력 제고를 이뤄 나갈 계획이다.

이번 개소식에 참석한 경상남도 김병규 경제부지사는 “디지털 시대로의 변화가 가속화될수록 대규모 데이터의 처리가 가능한 데이터센터와 연구개발 센터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오늘 개소한 김해 R&D 센터가 경남의 디지털 기반 제조혁신 성장에 촉매제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이번 김해 R&D센터 개소를 통해 NHN클라우드가 추진하고 있는 지역거점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노력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라며, “향후 김해 R&D센터는 작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NHN아카데미'와 더불어 기술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IT 인재 양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중요 역할을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