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트윈모션 2022.1’ 출시

2022년 01월 13일 13시 38분 50초

건축가와 디자이너에게 손쉬운 고퀄리티 건축 시각화를 제공하는 트윈모션의 최신 버전이 출시됐다.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 스토어 및 디지털 창작 생태계를 위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리얼타임 3D 건축 시각화 솔루션의 선두주자인 트윈모션의 2022년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2.1’이 출시됐다고 13일 발표했다.

 

트윈모션은 건축과 건설, 도시 계획, 조경 등을 위한 고퀄리티 시각화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강력한 리얼타임 건축 시각화 툴이다. 직관적인 아이콘 기반의 쉬운 UI를 통해 전문가는 물론 초보자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BIM 및 CAD 프로그램을 손쉽게 가져오고 정교한 기능을 통해 단 몇 분 만에 고퀄리티의 시각화를 제작할 수 있다.

 

최신 버전인 트윈모션 2022.1은 ▲신규 패스 트레이서 및 HDRI 스카이돔 추가 ▲트윈모션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를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 ▲CAD 및 BIM 파일 동시 동기화 등 다양한 신규 및 업데이트된 기능이 추가되어 건축, 건설, 도시 계획, 랜드스케이프 디자인을 위한 시각화와 실감 나는 경험을 제작하고 공유하는 것이 더욱 쉬워졌다.

 

먼저 ▲신규 패스 트레이서 및 HDRI 스카이돔 추가를 살펴보면, DXR 가속을 사용하는 물리적으로 정확한 신규 프로그레시브 렌더링 모드인 패스 트레이서 기능이 추가됐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뷰포트에서 쉽게 활성화할 수 있는 패스 트레이서를 이용해 몇 분 만에 퍼포먼스 저하 없는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물리적으로 정확한 리프랙션, 슈퍼 샘플링된 안티에일리어싱 등 오프라인 퀄리티와 같은 최종 픽셀 이미지, 파노라마 그리고 영상을 트윈모션에서 바로 제작할 수 있다.

 

역시 새롭게 추가된 HDRI 스카이돔은 더욱 사실적인 하늘을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신규로 제공되는 스카이 라이브러리에서 2K, 4K, 8K 해상도를 지원하는 285개의 하늘 중 선택해 사용하거나, 커스텀 HDRI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다. 패스 트레이서와 함께 사용하면 텍스처가 신의 라이팅에도 영향을 주며, 정확한 섀도와 라이팅으로 직교 뷰를 렌더링할 수도 있다.

 

▲트윈모션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를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업데이트를 통해서는 과거 정식 상용 라이선시에게만 제공됐던 트윈모션 클라우드 얼리 액세스를 이제 교육용 및 체험판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트윈모션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트윈모션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간단한 웹 URL을 통해 모든 데스크톱과 노트북은 물론, 태블릿, 스마트폰으로도 고객에게 프레젠테이션과 파노라마를 공유할 수 있어 고사양 워크스테이션을 준비하거나 대용량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2022.1 버전에서는 신규 콘텐츠 타입인 파노라마 세트를 트윈모션에서 익스포트하여 트윈모션 클라우드를 통해 보고 공유할 수 있다. 파노라마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 파노라마 간에 탐색이 가능하며, 저사양 디바이스에서도 고퀄리티로 확인이 가능하다.

 

▲CAD 및 BIM 파일에 동시 동기화 업데이트의 경우 데이터스미스 익스포터 플러그인을 통해 여러 CAD 및 BIM 툴의 파일을 동일한 트윈모션 신으로 동시에 동기화할 수 있게 됐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라이노(Rhino)에서 생성한 랜드스케이프와 레빗(Revit)에서 디자인한 건물, 두 가지 모두를 소스 패키지에서 편집하고 결합된 렌더링 결과를 트윈모션에서 시각화할 수 있다.

 

또한, 레이저 스캔 포인트 클라우드를 로드하고 디스플레이하는 기능이 추가돼 기존 랜드스케이프나 구조물의 측면에서 프로젝트를 볼 수 있으며, 라이카(Leica), 트림블(Trimble) 등의 스캐너를 이용하는 건축 또는 산업 애플리케이션에서 자주 접하는 대중적인 라이다(LiDAR) 형식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트윈모션의 강력한 에셋 라이브러리에 약 150개의 신규 인테리어 및 익스테리어 가구 에셋과 퀵셀 메가스캔의 2,000개 이상의 신규 데칼, 200개 이상의 신규 3D 식물종이 각각 다양한 베리언트와 함께 추가됐다.

 

한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트윈모션 2022.1의 새로운 기능과 상세 내용을 살펴보는 웨비나를 오는 25일 오후 2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건축 시각화 기능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에픽라운지에서 등록 후 방송 시간에 맞춰 참가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에픽게임즈는 누구나 쉽게 최고의 건축 시각화를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더욱 쉽고 강력해진 트윈모션 2022.1의 출시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면서, “이번 출시에는 '패스 트레이서' 기능과 같이 리얼타임 렌더링을 통해 오프라인 렌더링급의 퀄리티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기능 확장 및 CAD 및 BIM 파일 동시 동기화 등의 다양한 기능들을 통해 편의성이 대폭 향상된 만큼, 트윈모션을 통해 멋진 시각화와 실감 나는 경험을 더욱 손쉽게 제작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