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치로 줌바 삼매경, 줌바 번 잇 업!

스포츠 게임 대세에 맞춰 출시
2019년 12월 13일 00시 04분 42초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을 활용한 체감형 게임이 꾸준히 출시된 가운데, '줌바'를 소재로 한 신작이 선보였다.

 

게임피아는 505게임즈와 협력해 쿠주(Kuju)에서 개발한 스위치용 스포츠게임 '줌바 번 잇 업!(Zumba Burn It Up!, 이하 번잇업)'을 한글화로 출시했다. 줌바는 에어로빅과 피트니스 등을 결합한 스포츠이며, 번잇업은 줌바의 공식 라이센스를 받은 게임이다.

 

번잇업은 타사에서 출시한 '저스트댄스' 시리즈처럼 플레이어가 화면에 나오는 가이드들의 동작을 보고 따라 하면서 운동함과 동시에 고득점을 올리는 것이 목표이다. 또 저스트댄스의 가이드 화면의 경우 가이드 및 댄서가 실루엣으로 가려졌으나, 본 게임은 실제 모델(강사)이 화면에 나와 몰입감이 뛰어나다.

 

 

 

 

 

게임을 소개하기에 앞서 본 게임은 분리된 조이콘으로만 작동되기 때문에 스위치 라이트로는 별도로 조이콘을 구입하지 않으면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아울러 게임을 시작하면 'I Like It(Cardi B, Bad Bunny & J Balvin)'과 'Level Up(Ciara)' 등 다양한 히트곡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며, 원하는 곡과 강사들이 다양한 춤(운동)을 하게 된다. 특히 대부분의 곡이 저스트댄스처럼 대중적이지는 않으나, 운동하는데 몰입감이 높은 곡들로 이뤄져 게임에 대한 재미를 더욱 높인다.

 

또한, 플레이어는 이들의 동작을 순발력 있게 따라 해야 되고, 플레이 중 기록된 운동량 등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더불어 각 곡마다 운동 강도와 스타일이 제각각이라 플레이어 성향에 맞춰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기본 한쌍 조이콘 외에 추가 한쌍 조이콘이 있다면 4인 플레이가 지원되기에 가족 및 모임 단위로 댄스 삼매경에 빠질 수 있다.

 

 

 

 

 

덧붙여 기본 플레이가 어렵다면 별도로 수업을 받는 짧은 수업 메뉴로 들어갈 수 있고, 여기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골라 개인 교습도 받을 수 있으니, 몸치라도 번잇업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번잇업의 게임 자체는 훌륭하나 키즈 모드가 없는 점은 아쉽다. 실제 줌바의 경우 어린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게임에서는 그런 점을 거의 볼 수 없다. 후속작에서는 이런 요소와 다양한 즐길 거리가 늘었으면 좋을 듯싶다.

 

전반적으로 번잇업은 별도의 컨트롤러나 카메라를 구입하지 않아도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구성과 실제 검증된 가이드 영상들로 구성됐기에 게임을 하면서 운동을 하려는 유저들에게 제격인 게임이다. 또 줌바를 배우고 싶어도 여성들이 대부분인 줌바 강습소에 눈치 보여 가지 못한 이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