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베스트셀러를 게임으로, 달빛조각사

달빛조각사 프리뷰
2019년 09월 02일 16시 35분 33초

​오픈월드 형태의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는 게임 판타지 소설 중 역대 급 베스트셀러이자 누적 독자 수 500만, 연재 기간 13년에 빛나는 인기 판타지 소설 ‘달빛조각사’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신작 게임이다.

 

연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이 게임은 원작 속 방대한 세계관과 다채로운 콘텐츠, 독특한 직업 군을 그대로 구현해 이용자들이 마치 소설 속 가상 현실 게임 ‘로열로드’에 접속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

 

특히, ‘달빛조각사’는 국내 MMORPG 업계의 스타 개발자 송재경 대표가 제작하는 첫 모바일 MMORPG인 만큼  ‘대작과 거장의 만남’으로 사전 예약 시작 하루 만에 100만 명이 참가를 하는 등, 소설 독자들과 게임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019년 하반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모험가들의 꿈’이 될 새로운 세상, ‘달빛조각사’에 대해 지금부터 알아보자.

 


 

■ 안녕, 달빛조각사: 세계관

 

‘달빛조각사’의 세계관은 근 미래에 천재 과학자의 주도하에 수십 년 간의 개발을 거쳐 출시된, 전 세계 시장 점유율 75%를 자랑하는 가상현실 게임 ‘로열로드’를 기반으로 펼쳐진다. ‘로열로드’에 접속한 이용자는 가상 현실 세계 ‘베르사 대륙’에서 다양한 직업을 가지고 생활을 하면서 신비로운 ‘월드’들을 탐험하며 모험을 할 수 있다. 

 


 

■ 각자만의 스타일로 다가가는 만남의 연속: 캐릭터

 

‘달빛조각사’에는 총 다섯 가지 클래스의 직업이 존재한다. 여기에 베일에 감춰진 또 하나의 새로운 직업이 존재한다. 이용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모험 스타일에 따라 직업을 정하고 해당 직업에 따라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이야기를 펼쳐나갈 수 있다.  

 


 

■ 모험 욕구가 가득한 이곳: 월드

 

‘달빛조각사’에는 원작 소설에서 만날 수 있었던 방대한 ‘베르사 대륙’이 그대로 재현돼있다. ‘세라보그’, ‘바란’, ‘라비아스의 바르칸 지하묘지’ 등 대륙 안에 끝없이 이어진 지역들이 이 각각 저마다의 이야기를 담고 모험가들을 기다린다.  이용자들은 ‘베르사 대륙’에서 원작의 주인공 ‘위드’와 함께 모험을 즐기거나 나만의 스타일로 자유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베르사 대륙 내 ‘여우평원’ 전경을 그린 컨셉 아트​


■ 각양각색의 모험 코스: 전투 지침서

 

‘달빛조각사’에서 이용자들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드넓은 필드를 모험하거나 각양각색의 생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 중 가장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콘텐츠는 ‘전투’ 콘텐츠다. 

 

인스턴스 던전 ‘혼돈의 입구’는 미션을 수행하며 대륙을 누비던 모험가들이 지루함을 느낄 때 짜릿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입장할 때마다 새롭게 변하는 던전에서 이용자들은 진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달빛조각사의 대표 축제 ‘기사단장 선발전’을 통해 이용자들은 매 주 토너먼트 방식의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로자임 왕실’에서 개최하는 이 축제에서 우승을 하면 기사단장이 돼 칭호와 장비, 전용 퀘스트 및 왕궁 입장 권한까지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모험 중 ‘대전 모드’ 선택을 통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필드 탐험을 짜릿한 전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기사단장 선발전

 

■ 지금까지 이런 다양함은 없었다: 생활 패키지 

 

‘달빛조각사’의 매력 중 하나는 다양한 생활형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물고기 뿐만 아니라 독특한 아이템까지 잡을 수 있는 ‘낚시’를 비롯해 모험 중 얻은 재료로 대장, 재봉 기술을 통해 나만의 장비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제작’, 직접 구한 재료로 기력을 채워줄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요리’, 그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는 ‘하우징’ 등 무궁무진한 생활형 콘텐츠 패키지가 이용자들에게 손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생활형 콘텐츠 중 하나인 ‘낚시’​

 

■ 모험을 함께 하는 법: 동행

 

‘달빛조각사’에는 모험에 함께 동행할 다양한 ‘모험 메이드’들이 등장한다. ‘펫’, ‘버디’, ‘용병’ 들은 모험가들이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동행해 더 이상 모험과 전투가 외롭고 쓸쓸하지 않게 해준다.

 


모험 메이트 중 하나인 ‘펫’ 턱시도 야옹이

 

■ 누구나 가지고 싶어하는 그것: 조각

 

‘달빛조각사’에는 그 어떤 게임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가 등장한다. 바로 ‘조각’이다. 이용자들은 ‘조각 제작 의뢰’를 하거나 모험 중 아이템 획득을 통해 ‘조각’을 얻어 ‘하우스’를 꾸미고 다양한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또 재료를 가지고 직접 ‘조각’을 할 수도 있다. 

 


달빛조각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 ‘조각’​

 

■ 숨겨진 스팟 꿀 팁: 히든 퀘스트

 

모험가들은 게임을 즐기면서 곳곳에 숨어있는 ‘히든퀘스트’를 발견할 수 있다. ‘히든퀘스트’를 성공하게 되면 알려지지 않은 보상들을 얻을 수 있다.

 


히든 퀘스트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