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베이징후롄징웨이 쑨징칭 대표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에서 롱런할 수 있는 이유는

2005년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 6개월만에 총 가입자수 1,200만명, 동시 접속자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단숨에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 잡았던 '열혈강호 온라인'이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화제가 되고 ...

[프리뷰] 저니 오브 모나크

리니지 IP의 색다른 변화, '저니 오브 모나크' 짚어보기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가 오는 12월 4일 24시 글로벌 정식 오픈된다. 게임샷은 저니 오브 모나크의 출시를 앞두고 본 신작에 대한 정보를 추측 및 정리해봤다.

게임성 면에선 완전히 다른 신작

원작과 비슷하나 다른, '환세취호전 온라인'

넥슨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슈퍼캣에서 개발한 캐주얼 RPG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CBT를 진행했다.

일루전 커넥트, 완벽한 현지화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 목표 INTERVIEW

창유는 DP.스톰이 개발한 미소녀 모바일 ‘일루전 커넥트’의 론칭 직전 온라인으로 공동인터뷰를 2일 진행했다.

이동수 / 2020-09-02

온라인 인기 순위… '서든어택-리니지' 인기 상승세 PLAN

9월 1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15주년 이벤트를 지속한 '서든어택'과 신규 업데이트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인 '리니지 리마스터'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9-01

판교 코로나 창궐에 업체들 기약없는 재택근무 REPORTER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판교 지역에 입주한 IT 기업들이 속속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인근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서다.

김은태 / 2020-09-01

카카오게임즈, 주식투자 전 알아야 할 상식 COLUM

9월 10일 상장을 앞둔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IPO 사상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약 1,479대 1이다. 수요 예측에 참여한 기관은 국내외 총 1,745곳으로 국내 공모 기업 중 최다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했고, 특히 해...

김성태 / 2020-08-31

PC방 영업정지, 게임업계에 미칠 영향은? COLUM

2020년 8월 18일, 정부의 코로나 바이러스 제 2단계 이상의 강력 조치로 국내 PC방 영업이 즉시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얼마 전 교회 및 집회에서 벌어진 집단 감염 및 무분별한 확산을 막기 위한 조치인데, ...

김은태 / 2020-08-31

에픽세븐, 론칭 벌써 2주년… 에피소드3 등 콘텐츠 대거 공개 REPORTER

본론으로 들어와 에픽세븐은 2주년을 맞이해 ‘에피소드3: 설원에 울리는 찬가’를 선보인다. 이 에피소드는 북방 대륙 ‘에우레카’를 무대로, ‘에피소드2: 신을 죽인자’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계승자는 별...

이동수 / 2020-08-30

웹젠, 모바일 연타석 홈런… 뮤 아크엔젤 이어 R2M 흥행예감 REPORTER

2015년 ‘뮤 오리진’으로 국내 모바일 시장에서 MMORPG 돌풍을 일으킨 웹젠은 이후 ‘뮤 오리진2’ 등 다양한 신작을 출시했으나 뮤 IP(지식재산권) 활용 모바일 게임 외에 괄목할 만한 성적을 보이지 않았다.

이동수 / 2020-08-29

차세대기 액션RPG 신작 ‘스칼렛 스트링스’… 초뇌능력을 통해 사... REPORTER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이하 BNE)는 8월 중순, 자사의 신작 스칼렛 스트링스의 온라인 키노트를 진행했다. 스칼렛 스트링스는 PS4와 Xbox One, PC뿐만 아니라 PS5와 Xbox Series X로도 선보이는 멀티...

이동수 / 2020-08-28

T1, 와일드카드도 패배...멀어진 롤드컵 진출 PLAN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아프리카 프릭스가 T1에 세트스코어 2대 1 승리를 거뒀다.

김은태 / 2020-08-27

출시일 다가오는 기대작 '원신', 매력포인트는? PLAN

원신은 판타지풍의 거대한 대륙 티바트를 배경으로 생동감 넘치는 오픈월드와 원소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전투 시스템 및 매력적인 스토리가 특징인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신비로운 힘을 지닌 여행자가 되어 ...

조건희 / 2020-08-27

게임성장 한계 느낀 게임업체, 엔터에 투자 PLAN

엔씨소프트와 스마일게이트, 크래프톤 등 대형 게임사들이 엔터테인먼트 사업 확장에 본격 나서고 있다.

김은태 / 2020-08-26

조지메이슨대학교 남상 교수, 기능성 게임 미래 핵심 산업될 것 REPORTER

남상 교수는 오락성보다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특별한 목적을 지닌 기능성 게임 개발을 미국 국방부 및 육군, 미국 국제개발처(USAID), 미국 직업안정위생관리국(OSHA) 등과 함께 진행했고, 이번 프리핑을 통해 ...

이동수 / 2020-08-26

남궁훈 대표,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산업 마지막 자리. 상장 후 ... REPORTER

카카오의 게임 전문 자회사인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16년 출범 이후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국내외를 망라하는 퍼블리싱 능력과 하드코어부터 캐주얼까지 아우르는 개발력, 다양한 분야의 게...

이동수 / 2020-08-26

레전드 오브 룬테라, 신규 확장팩 ‘산의 부름’으로 게임 깊이 강화 REPORTER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가 신규 확장팩을 선보인다.

이동수 / 2020-08-26

“코로나19 조심하세요”… 게임 속 마스크 쓴 캐릭터 PLAN

8월 24일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는 280명으로, 지난 15일 이후 매일 2~300명 확진자 수를 기록 중이다. 이에 정부는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했고, 현재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는 유일한 ...

이동수 / 2020-08-26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