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감성 그대로

고전 분위기에 신요소 추가, '클락 타워:리와인드'

주식회사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는 선소프트가 개발하고 공동 퍼블리싱하는 '클락 타워:리와인드'를 지난 31일 PS5, PS4,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정식 출시했다.

[인터뷰] 베이징후롄징웨이 쑨징칭 대표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에서 롱런할 수 있는 이유는

2005년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 6개월만에 총 가입자수 1,200만명, 동시 접속자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단숨에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 잡았던 '열혈강호 온라인'이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화제가 되고 ...

[프리뷰] 저니 오브 모나크

리니지 IP의 색다른 변화, '저니 오브 모나크' 짚어보기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가 오는 12월 4일 24시 글로벌 정식 오픈된다. 게임샷은 저니 오브 모나크의 출시를 앞두고 본 신작에 대한 정보를 추측 및 정리해봤다.

오버워치, 기간 한정 이벤트 '응징의 날'로 갖가지 보상 제공 INTERVIEW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한정 이벤트 '응징의 날'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화상 컨퍼런스를 서울 삼성에 위치한 한국 오피스에서 4일 진행했다.

이동수 / 2018-04-11

모바일 인기 순위… '검은사막 모바일' 新 업뎃으로 세몰이 PLAN

게임샷이 선정한 4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검은사막 모바일'과 오프라인 매장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 넷마블 게임들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8-04-11

4월, 잠에서 깨어난 모바일 RPG 기대작 봇물 터져 PLAN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3개월 동안 국내 모바일 시장은 PC온라인 IP를 활용한 대작 중심으로 편성돼 스마트폰 오리지널 게임을 기대했던 유저들에게 아쉬움을 자아냈으나, 4월부터는 다양한 게임사들의 기대작이 ...

이동수 / 2018-04-11

하스스톤, 新 확장팩 앞두고 600명 몰린 대규모 행사 성황리 진행 REPORTER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의 팬들을 위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까마귀의 해 스톤 페스티벌'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SMTOWN THEATRE에서 개최했다.

이동수 / 2018-04-10

카트라이더 리그, 중국 유저 대표단 방문 PLAN

지난 4월 6일부터 7일까지 ‘카트라이더’ 중국 프로게이머, BJ 등 중국 유저 대표단이 양국 리그의 상호 발전을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

조건희 / 2018-04-10

하스스톤, 마녀숲 업뎃으로 기존과 다른 색다른 분위기 자아낼 것 INTERVIEW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인기 디지털카드게임 ‘하스스톤’의 차기 확장팩 ‘마녀숲’ 업데이트를 앞두고 한국 미디어와 인터뷰를 하는 자리를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한국 오피스에서 10일 진행했다.

이동수 / 2018-04-10

2018 LCK 스프링 결승 앞두고 양팀 포부 전해 REPORTER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는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스프링 스플릿 결승전 미디어데이를 10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성태 / 2018-04-10

매출 상위 안착 '라그나로크M'… 지속 흥행 기대 REPORTER

글로벌 게임기업 그라비티의 모바일 인기작 라그나로크M이 출시 초기의 인기를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지난 3월 14일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된 그라비티의 라그...

조건희 / 2018-04-09

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블소' 장기 흥행작 강세 PLAN

4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메이플스토리'와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 등 장기 흥행 게임들이 다양한 행보를 펼친 점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8-04-09

고공행진 '포트나이트'…글로벌 인방 신기록 제조기 REPORTER

지난 1월 공식 한글화 업데이트 완료와 함께 정식 출시된 에픽게임즈의 3인칭 슈팅 게임 포트나이트는 작년 7월 얼리액세스를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 앞서 공개된 작품이다. 빌딩 액션 TPS라는 개성적인 장르로 승...

조건희 / 2018-04-06

게임, 서브컬처에서 대중문화로 PLAN

'오타쿠', '폐인' 같이 매니아들의 전유물과 같이 생각됐던 게임이 서브컬처에서 대중문화로 거듭나고 있다. 각종 오프라인 이벤트는 물론, IP를 이용한 2차 창작 등 외연 확장의 결과이다.

조건희 / 2018-04-06

스마일게이트, PC온라인 '소울워커' 역주행… 로스트아크 기대치↑ PLAN

이미 흥행에 실패한 게임은 다시 오르기 힘들다는 PC온라인 시장에서 현재 소울워커가 PC방 순위 등 각종 차트를 올라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끝물이라 평가받던 이 게임이 서비스 1년만에 역주행한 요...

이동수 / 2018-04-06

X.D 글로벌 벽람항로, “한국 고유 이벤트 가능성 염두” INTERVIEW

해외 인기 모바일 게임들을 퍼블리싱해 성공적인 결과를 낸 X.D 글로벌이 새로이 국내에 선보인 벽람항로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 최고 매출 7위를 기록했다.

조건희 / 2018-04-05

한국게임학회, 한콘진 등 전문 기관과 전문 인력 양성 환경 구축한다 REPORTER

한국게임학회는 전국 게임관련학과(참여 학교/학과 31개) 협의회를 발족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게임산업협회 등 기관과 MOU 체결을 통해 한국 게임산업의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동수 / 2018-04-05

모바일 마켓 매출 Top5 절반 이상 PC온라인 IP… 이 현상 지속 전망 PLAN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공 척도라 불리는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 매출 Top5를 살펴보면 PC온라인 IP를 활용한 게임들이 절반 이상 점유율을 차지하며 영향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동수 / 2018-04-04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