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3주년 기념 ‘사운드 아카이브’

사운드 아카이브, 모든 순간이 즐거웠던 7시간

11월 23일, 일산 킨텍스 제 2전시관 8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속 다양한 음악들을 색다른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 아카이브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 2부 이모저모

팬들의 건재한 사랑으로 뜨거웠던 '던파 페스티벌'

2일차의 ‘던파 페스티벌’도 뜨거웠다. 금일 오전 10시부터 일산 킨덱스 제 2전시장 9홀에서 진행된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의 2부 행사는 어제보다 뜨거운 열기와 보다 많은 팬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

LCK 모든 팀들 25시즌 로스터 확정

‘리헨즈’와 ‘킹겐’, 농심 레드포스로

FA 선수들의 윤곽이 이제 어느 정도 정리됐다. 올 시즌 탱킹을 멈추고 부활을 선언한 ‘농심 레드포스’가 22일, 25시즌 팀 로스터를 확정 발표했다.

게임하는 자녀와 소통법, 책으로 강연으로 캠프로 익힌다 PLAN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자녀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게임하는 시간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한 부모, 또는 보호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는 상황. 이에 따라 게임하는 자녀에 대한 다양한 교육방법...

김은태 / 2021-06-17

크래프톤, 상장 앞두고 판호 리스크 부각 PLAN

크래프톤이 7월 주식시장 상장을 앞둔 가운데, 텐센트와 '화평정영' 로열티 계약을 맺은 것이 알려지면서 실적에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는 우려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김은태 / 2021-06-16

금융업, 핀테크도 메타버스 탑승 PLAN

금융 및 핀테크 업계도 메타버스 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나섰다. 협약은 물론 펀드 출시, 그리고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까지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김은태 / 2021-06-15

반다이남코, 첫 번째 ‘건담 컨퍼런스’에서 IP 글로벌 확장 계획 ... REPORTER

이날 자리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후지와라 코지 상무이사(치프 건담 오피서)와 게이오기주쿠대학 키시 히로유키 대학원 교수(BNE 어드바이저리 보드), 픽시 더스트 테크놀로지스 오치아이 요이치 CEO, 게이오...

이동수 / 2021-06-15

모바일 인기 순위… '제2의 나라' 론칭 직후 시장 종결 PLAN

게임샷이 선정한 6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제2의 나라'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리니지2M'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6-14

온라인 인기 순위… '서든어택-배틀그라운드' 눈길 PLAN

6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이벤트를 선보인 '서든어택'과 e스포츠 관련 행보를 펼친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6-14

E3 2021, 풍성한 대작으로 화려하게 부활 PLAN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개최가 취소 되면서 위기설까지 나왔던 E3 2020. 그러나 올해 E3는 풍성한 대작 소식들로 전 세계 게이머들의 가슴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

김은태 / 2021-06-14

넥슨 이봄 기획, TRPG 기반 유저가 주인공이 되는 시나리오 만들기 REPORTER

2021년 NDC 마지막날 넥슨코리아 신규개발본부 소속 이봄 기획자가 '제한된 선택지로 유저가 주인공이 되는 시나리오 만들기'라는 주제의 세션을 진행했다.

조건희 / 2021-06-11

버즈앤비 정용희CPO, 게임 유튜버 마케팅을 말하다 REPORTER

NDC 2021의 마지막 날인 6월 11일. 현재 '블링' 서비스를 운영 중인 버즈앤비의 정용희 CPO가 '데이터로 풀어본 게임 유튜버 마케팅'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조건희 / 2021-06-11

e스포츠 분야, 선수뿐 아니라 다양한 전문가 육성이 필요하다 REPORTER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6월 11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메타버스(Metaverse)시대의 신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e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김은태 / 2021-06-11

조길현·이은지PD, 쿠키런 킹덤…4년간의 개발 분투기 REPORTER

2021 NDC 둘째날 진행된 세션 중에서는 지난 1월 21일 정식으로 스마트 플랫폼에 출시되어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은 쿠키런 킹덤의 프로젝트 진행 과정과 4년여에 걸친 게임 개발 분투기, '...

조건희 / 2021-06-10

반지하게임즈 이유원 대표, 텍스트 게임으로 살아남기 REPORTER

2021 NDC의 둘째 날, 6월 10일 반지하게임즈의 창립자이자 공동대표인 이유원 대표가 서울2033 포스트모템 텍스트 게임으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조건희 / 2021-06-10

넥슨코리아 HP기획 오현근, '듀랑고의 마지막 이야기' REPORTER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1 NDC의 둘째날인 6월 10일에는 넥슨코리아 신규개발본부 오현근 기획이 2019년 겨울 서비스를 종료한 '야생의 땅 듀랑고'의 마지막 이야기에 대한 세션을 열었다. 오현근 기획은 야생의 ...

조건희 / 2021-06-10

제2의 나라, 글로벌 흥행작 조짐 '솔솔' PLAN

넷마블의 신작 '제2의 나라'가 출시 초반부터 글로벌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김은태 / 2021-06-10

스튜디오뿌리 장선영 대표, “변화하는 애니 제작, 게임·애니의 ... REPORTER

2021년 NDC의 첫 날인 6월 9일, '2D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을 주제로 2D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뿌리의 장선영 대표가 강연했다. 스튜디오뿌리는 주로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에픽세븐 등의 게임 ...

조건희 / 2021-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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