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신작 SNG ‘우파루 오딧세이’ 매출 5위

SNG 부흥 이끄나?
2023년 10월 31일 19시 58분 14초

NHN(엔에이치엔) 모바일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가 31일, 애플앱스토어 인기 1위에 이어 매출 5위를 기록했다.

 

지난 5일 출시된 우파루 오딧세이는 출시 후 매출, 동시접속자, DAU 등의 지표가 지속적으로 우상향하는 등 유입된 이용자들의 게임플레이 행태에서도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우파루 오딧세이의 인기 요인은 전작인 ‘우파루마운틴’의 두터운 팬층과 캐주얼한 전투 게임을 좋아하는 신규 이용자층을 골고루 공략한 결과로 풀이된다. 배경음악과 우파루 캐릭터 및 마을 꾸미기 요소 등 전작에 대한 그리움을 자극하는 부분을 그대로 살려내 기존 팬층의 호응을 받고 있다. 이에 더불어 수집한 우파루를 활용하여 덱을 짜고 전투하는 신규 콘텐츠는 풍부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플레이 지속 시간을 포함한 지표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주고 있다.

 

또, 향수를 자극하면서도 피로하지 않은 소셜요소, 무소과금 이용자라도 시간만 들이면 충분히 희귀 우파루를 획득할 수 있는 과금 모델, 여러 가지 속성 조합을 통해 개성있고 다양한 우파루들을 수집하는 재미, 끊임없이 진행되는 우파루 소환 이벤트 등도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NHN은 이 게임의 인기를 더욱 상승시키기 위해 신규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을 준비 중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