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경기는 디도스 공격에 안전할까

LCK 스프링 2월 28일 경기 분석
2024년 02월 28일 12시 55분 16초

1라운드가 마무리되고 2라운드가 시작되었던 지난 5주차 경기에서는 수많은 일들이 있었다.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심각한 경기 지연이 발생하기도 했고, LCK 사상 처음으로 경기가 연기되는 일도 발생했다. 그런가 하면 처음으로 녹화 중계가 진행되기도 했다. 

 

여기에 그간 분위기가 좋았던 광동 프릭스가 승을 기록하지 못했던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연달아 패하며 다시금 동부로 내려 간 일도 있었다. 

 

특히나 디도스 공격의 경우 앞으로의 경기에서도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사건이기에 금일 경기에 더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과연 짧은 시간 동안 이에 대한 대비가 잘 이루어졌을까. 

 

1경기 : 광동 프릭스 VS 젠지

 

광동 프릭스는 현재 상황이 매우 좋지 않다. 연속으로 만난 OK저축은행 브리온과의 경기에서 모두 패했고, 경기 내용도 좋지 않았다. 

 


 

특히나 OK저축은행 브리온이 다른 팀들에게 모두 패한 팀이라는 점이 더더욱 뼈아프다. 승점을 가져 갈 만한 매치에서 패했다. 다른 팀들이 모두 승리를 했다는 것을 생각하면 실제로는 더 큰 차이인 셈이고 연속으로 패한 것까지 감안한다면 이루 말할 수 없는 손실인 셈이다. 

 

덕분에 순위도 6위로 떨어졌다. 현재로서는 빅3 팀들 중 한 팀이라도 잡지 않는 이상 4위는 어려워 보이며, 서부에 다시 진입하기 위해서는 kt롤스터와 디플러스 기아에게 승리해야 한다. 좋은 흐름을 이어가던 분위기도 깨졌고 선수들의 폼도 긍정적이지 않다. 

 

젠지는 간간히 발생하는 저점이 문제다. 그나마 동부 팀에게는 상당히 강한 면모를 보였기에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높지만 지난 23 스프링 시즌 후반에 광동 프릭스에게 일격을 당한 기억이 있다.

 


 

1라운드 경기에서는 분위기가 좋았던 광동 프릭스에게 2대 0 승리를 거뒀다. 현재의 광동 프릭스는 그 당시보다 하향세에 있는 상황이다. 1차전보다도 승리할 가능성이 더 높다. 

 

다만 승리를 확신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다. 저점의 젠지가 뜨면 또 다시 의외의 상황이 나올 수도 있다. 

 

특히나 젠지의 경우 한 번 패했던 팀에게 다시 패하는 경우가 많다. kt롤스터와 광동 프릭스 모두 23시즌에 젠지에게 승리를 거둔 바 있고, kt롤스터는 이미 올 시즌 젠지에게 승리를 기록했다. 전력이 우위임에도 불구하고 젠지가 안심할 수 없는 이유다.

 

- 실제 경기 분석

 

현재 분위기나 전력 면에서 젠지의 승리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는 것은 부인하기 어렵다. 지금의광동 프릭스라면 정상적인 상황에서 적어도 90% 이상 젠지가 승리할 만한 경기다.

 

다만 젠지에게는 이러한 전력으로만 평가할 수 없는 무언가가 존재한다. 간간히 업셋을 잘 만들어 주는 팀이기 때문이다. 심지어 승리의 경험이 있는 팀이라면 그 가능성이 더더욱 상승한다. 광동 프릭스에게 일말의 가능성이 존재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다. 

 

젠지가 정상적인 전력이라고 가정한다면 이 경기는 2대 0 젠지의 완승으로 끝날 만한 경기다. 이미 떨어진 경기력이 바로 올라오는 경우는 드물다. 광동 프릭스가 고전을 할 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아울러 현재 광동 프릭스의 경기력을 감안한다면 많은 킬을 기록하는 것도 쉽지 않아 보이기에 매 세트 젠지가 큰 격차를 벌리며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며 생각보다 적은 킬이 나오는 경기가 될 가능성도 높다.

 

2경기 : T1 VS 피어엑스

 

현재 가장 강력한 전력으로 평가받고 있는 T1은 큰 문제 없이 좋은 분위기를 이어 가고 있다. 최근 제우스의 폼이 조금 하락한 듯 보이기도 하지만 페이커가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케리아 또한 넘사벽 서포터의 위용을 과시하고 있다. 

 


 

사실상 젠지나 한화생명e스포츠전 정도가 아니면 T1이 패배하는 그림을 상상하기조차 어렵다. 특히나 T1은 상대를 압살하며 승리하기 보다는 다양한 전술을 활용하면서 플레이를 하는 팀이다. 간간히 중 하위권 팀에게 밀리는 양상의 경기가 나오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인데, 결과적으로 패하는 일은 없다. 

 

이와 반대로 피어엑스는 이길 것 같으면서 패하는 팀이다. 초 중반에는 좋은 모습을 보이지만 후반에 역전되는 경우가 많으며, 승기를 잡고 있는 상황에서 그 유지함을 이어가지 못하는 경우도 빈번하다.

 


 

그나마 하위권 팀 간의 경기에서는 착실하게 승리를 가져오고 있지만 서부권 팀들에게는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있다. 체급의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주는 팀이기도 하다. 


- 실제 경기 분석

 

피어엑스가 동부팀들 중에서는 초 중반 경기력이 상당히 좋은 편이기는 하지만 T1은 자타가 공인하는 라인전 괴물들이 모인 팀이다. 초반부터 피어엑스의 열세가 예상되며, 후반으로 갈수록 그 격차가 더 크게 벌어질 가능성이 높다. 

 

팀 전력 차이만큼이나 승리 가능성도 T1이 높다. T1의 2대 0 승리가 강하게 예상되는 경기다. 다만 다양한 밴픽 및 전술 실험을 즐겨 하는 T1의 성향 상 한 세트 정도는 접전 양상의 경기가 나올 가능성도 있다. 

 

피어엑스의 경우 스프링 시즌 초기에 비해 최근 교전의 비중이 높아졌다. 지난 디플러스 기아전에서도 상당한 난전을 보여 주었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교전 위주의 플레이를 펼칠 가능성이 크다. 

 

T1 역시 걸어오는 싸움을 굳이 피하는 팀은 아닌 만큼 이 경기는 생각보다 많은 킬이 나는 화끈한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