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수치적 상승보단 장기 서비스 목표

서머너즈워 RELOADED
2023년 06월 27일 13시 37분 34초

컴투스는 자사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의 ‘RELOADED’ 업데이트 쇼케이스를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AK플라자에서 지난 24일 진행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 유저를 중심으로 진행된 본 쇼케이스는 개발진이 참석해 업데이트와 콘텐츠 시스템 등을 소개하고, 향후 서비스 방향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9개 언어로 실시간 생중계됐다.

 

아울러 본 쇼케이스 현장은 무료 다과와 공식 굿즈로 구성된 선물 패키지가 제공되며, 공식 팝업 스토어도 함께 열려 현장에 참석한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외로 게임 9주년 기념 글로벌 팬아트 공모전 당선작들 역시 본 현장에서 최고 공개됐다.

 

행사 진행 직전 국내 미디어와의 인터뷰 자리가 마련됐고, 인터뷰는 김태형 PD, 서지영 기획팀장, 한동규 사업본부장이 담당했다.

 


좌측부터 서지영 기획팀장, 김태형 PD, 한동규 사업본부장

 

- 이번 업데이트 컨셉은?

 

김태형 : 이번 업데이트는 파티와 불필요한 것을 없애 장기 서비스를 위한 발판이 되는 

 

- 9년 동안 서비스해왔지만 신규 유저가 유입되고 있다. 이들을 위한 개선이나 변화는 있나?

 

김태형 : 이번 리로이드 업데이트 중 하나가 콘텐츠 오픈 순서가 변경되는 점이다. 기존은 오픈 순서가 업데이트되는 순이라 초반 유저들에게는 불리하지만 이번에는 이에 대한 부분이 조정됐다.

 

- PVE는 어떤 형태로 발전됐나?

 

김태형 : 서머너즈워 PVE에서 즐거움을 얻는 것은 두 가지이다. 첫 번째는 진행에 따른 보상을 받는 것, 두 번째는 어렵지만 새로운 던전을 공략하는 것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보상을 좀 더 만족스럽게 받도록 수정 중이다.

 

- 올해 어쌔신크리드랑 콜라보를 했는데, 협업하고 싶은 다른 IP는 있나?

 

한동규 : 현재 논의 중인 IP는 있으나 시기를 당장 말씀드리기 어렵다. 하지만 콜라보 IP는 글로벌에 인지도가 있고 서머너즈워랑 잘 맞는지, 누구나 예측할 만한 IP가 될 것이다.

 

- 해외 유저와는 어떤 방법으로 소통을 할 계획인가?

 

한동규 : 서머너즈워는 글로벌 원빌드이다. 하지만 태국의 경우 코믹을 좋아하기 때문에 이쪽을 중심으로 한 전개를 진행 중이고, 북미, 중국, 동남아 등은 해외 법인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현지에 맞는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 서머너즈워는 해외 매출 비중이 높은데, 국내 비중을 높이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나?

 

한동규 : 국내는 커뮤니티 활성화도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이들의 목소리를 듣고 보완 중이다. 또 그간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등을 못했는데, 이번 행사 외에도 많은 전개를 통해 관심도를 더욱 높이겠다. 

 

- 게임 목표는?

 

한동규 : 서머너즈워는 누적 매출 3조 원을 달성했기 때문에 수치적으로 뛰어넘는다는 목표보단, 장기적으로 나가는 것이 목표를 두겠다.

 

김태형 : 기본적으로 우리는 유지를 목표로 하지 않고 꾸준한 성장을 해 거대한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 10주년은 어떤 행보를 보여줄 계획인가?

 

김태형 : 10주년에 대해서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엔진 교체 등의 의견도 주고 계신데, 현재 이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고민 중이다.

 

- 끝으로 한마디.

 

김태형 : 항상 유저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이분들의 의견은 좋은 게임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하시니 앞으로도 좋은 의견 주시면 귀담아듣겠다.

 

한동규 :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앞으로도 소환수 분들이 많은 사랑을 주시게 하도록 많은 노력하겠다.

 

서지영 : 9년 동안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고 10년, 20년 서비스하고 싶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