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디아블로4-메이플스토리' 시장 후끈 달궈

6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3년 06월 13일 02시 27분 13초

6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작 '디아블로4'와 대규모 행사를 진행한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기대작 디아블로4 출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신작 디아블로4를 출시했다.

 

디아블로4는 콘솔과 PC 모두에서 블리자드 역대 최고의 사전 판매량을 기록하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판매된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6월 2일 얼리 액세스가 시작된 지 4일 만에 디아블로 IV는 9,300만 시간의 플레이 시간을 기록했으며 이는 인류 문명이 시작된 이래로 매일 24시간을 플레이한 것과 맞먹는 1만 년이 넘는 시간 동안 플레이 된 셈이다.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로부터 50년 후를 배경으로 하는 디아블로4에서는 증오의 딸 릴리트가 필멸자의 성역으로 다시 소환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대지는 끔찍한 생물들로 뒤덮였으며, 가장 용감한 자들만이 혼돈의 위협에 맞설 수 있다. 플레이어는 성역을 주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전투를 이어 나가는 과정에서, 기술 트리를 통해 상호 보완적인 주문과 능력을 선택하여 각자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취향에 맞게 바꾸어 나아갈 수 있다. 

 

디아블로4의 광활한 야외 세계에서 플레이어들은 다섯 가지 직업, 즉 변신 능력을 지닌 드루이드, 날쌘 도적, 원소의 힘을 다루는 원소술사, 무지막지한 야만용사, 의식의 전문가 강령술사 중 하나를 선택해 성역 세계에 뛰어들게 된다. 정답은 없다. 플레이어는 성장하는 과정에서 계속해서 실력을 쌓아 나가며, 릴리트를 추적하는 여정에 집중하거나 각 지역의 어두운 구석구석을 탐험하는 등 원하는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성역에는 다채로운 생물 군계와 악령이 깃든 야수들이 가득하며, 플레이어는 5개 지역에 걸쳐 120개 이상의 던전과 수많은 부가 퀘스트에서 자신의 실력을 시험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공유하며 협동할 수 있는 오픈 월드에서 야외 우두머리를 상대하고 악이 들끓는 보루를 정화해야 한다.

 

주요 스토리를 완료한 후, 풍부한 게임 종반 활동을 수행하며 모험을 계속하고 캐릭터의 힘을 더더욱 키울 수 있다.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도전인 지옥물결부터 악마적인 난이도를 자랑하는 악몽 던전에 이르기까지, 업데이트된 정복자 보드 시스템을 활용하여 각자 다양한 방식으로 자기만의 모험을 계속할 수 있는 수많은 방법이 존재한다. 야외 현상금 사냥을 통해 전설 보상을 얻는 망자의 속삭임, 다른 플레이어와 맞서 싸우며 PvP 명망을 구축해 나가는 증오의 전장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시즌 및 확장팩을 통해 새로운 게임플레이 기능과 퀘스트, 캐릭터, 도전 과제, 전설 전리품 등이 추가될 예정이므로, 플레이어는 언제나 성역 세계에 몰입할 수 있다.

 


 

■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에서 7년 만에 6차 전직 공개

 

넥슨은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2023 여름 쇼케이스‘NEW AGE(뉴 에이지)에서 6차 전직을 포함한 역대급의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NEW AGE 쇼케이스는 지난 10일 오후 3시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됐다. 최대한 많은 이용자들이 쇼케이스를 즐길 수 있도록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14곳의 CGV 상영관,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생중계했으며, 큰 변화를 예고하는 파격적인 내용들이 압도적인 규모감의 대형 스크린과 웅장한 사운드로 발표될 때마다 오프라인에서는 5200여 명이, 온라인에서는 누적 37만 7000여 명이 열띤 함성과 응원의 목소리를 보냈다. 특히, 유튜브에서는 최고 동시시청자수가 약 7만 6000여 명에 달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각 직업군의 테마송 콘서트로 구성된 1부에서는 이무진, 국카스텐, VIVIZ(비비지), 라포엠, 서도밴드 등 인기 아티스트가 무대에 오르며 자신만의 스타일로 메이플스토리 직업군 별 테마송 공연을 이어갔다. 

 

2부에서는 성승헌 캐스터와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실장이 무대에 올라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와 이벤트, IP 확장 소식 등을 전했다. 먼저, 2016년 7월 5차 전직 이후 7년 만에 6차 전직을 공개하고, 강력한 성능과 화려한 연출이 돋보이는 각 직업의 신규 스킬들을 선보였다. 7월 13일 260레벨부터 6차 전직이 가능해지며, 신규 관리 시스템 HEXA(헥사) 매트릭스를 통해 HEXA 스킬과 HEXA 스탯을 획득 및 성장시킬 수 있다. 또 6차 전직으로 전체적인 캐릭터 능력치 상향이 예상됨에 따라 최대 데미지 제한을 기존 1500억에서 7000억으로 대폭 확대하며, 신규 지역 아르테리아를 추가한다.

 

이에 앞서 6월 15일에는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6차 전직에 도달할 수 있도록 성장 경험을 개선할 계획이다. 200레벨부터 260레벨까지 요구되는 성장 경험치를 기존 대비 절반으로 줄이고 일일 콘텐츠의 경험치 제공 규모를 늘린다. 또 260레벨까지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 이벤트, 다량의 경험치 혜택을 제공하는 여름 이벤트 이덴티스크를 진행한다. 특수 스킬 반지 시드링은 보스 몬스터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고, 심볼 아이템의 획득 경로와 수량도 확장된다. 이 외 어빌리티 및 V매트릭스 시스템 개선, 스킬 조합키 기능 추가 등의 패치가 이뤄질 예정이다.

 

8월 10일에는 더욱 많은 이용자가 보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상위 보스 감시자 칼로스와 카링의 난이도를 세분화하고 최상위 도전 목표를 확장하며, 신규 지역 카르시온을 추가한다. 8월 31일에는 유저 간 캐릭터 닉네임을 거래할 수 있는 뉴네임 옥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