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게임사들, SGF 2023 대거 출전...글로벌 시장 노린다

엔씨, 넥슨, 넷마블, 네오위즈 등
2023년 06월 12일 10시 53분 49초

K-게임이 세계로 향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네오위즈,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 등이 글로벌 온라인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신작들을 대거 선보인 것.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 SGF)는 지난 2020년부터 진행 된 온라인 게임쇼로, 전세계 게임사들이 참여해 각종 신작 발표, 인기작 업데이트, 트레일러 공개 등을 진행하는 행사다. 지난해의 경우 올해 최고 인기작으로 떠오른 ‘엘든 링’을 선보이며 전세계 게이머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으며, 특히 올해는 세계 최대 게임쇼라 불리는 E3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두 취소 결정을 내린 만큼 게이머들의 관심도 매우 높았다.

 

점점 높아지는 위상만큼 국내 게임사들의 참여도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9일 진행 된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는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네오위즈, 펄어비스, 스마일게이트가 참여해 신작 및 새로운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아마존게임즈는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의 전투 화면이 담긴 글로벌 테스트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개최할 것을 예고했다.

 

참고로 엔씨는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이용자 약 1만명을 상대로 비공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했다. 아마존 게임즈 측은 행사 개최 직전 "CBT에서 피드백한 내용이 글로벌 버전의 출시 스케줄에 미칠 영향에 대해 공개할 것"이라 전했다.

 

넥슨은 PC온라인 기반 백병전 이용자간 대전(PVP) ‘워헤이븐’의 첫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 압도적 영상미로 주목을 받았다. 시대를 넘나드는 세계 각국의 문화가 결합된 ‘워헤이븐’만의 중세 판타지 세계관과 오로지 냉병기만으로 치열하게 맞붙는 병사들의 강렬한 액션을 감상할 수 있도록 플레이 영상을 함께 편집했으며, 초월적 위력으로 전장을 휩쓰는 영웅들의 화려한 플레이도 담아냈다.

 

넷마블은 북미 자회사 카밤이 서비스 예정인 ‘킹 아서:레전드 라이즈’를 공개하고 이날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SGF 2023을 통해 공개된 트레일러는 게임의 신규 CG 트레일러 하이라이트와 함께 언리얼 엔진 5로 구현된 실제 게임의 고퀄리티 비주얼 요소를 함께 소개했다.

 

특히 게임의 주인공인 아서가 엑스칼리버와 함께 전투와 모험을 시작하는 게임의 초반 스토리를 다뤄 게임의 세계관에 대한 호기심을 극대화하는 한편, 고퀄리티의 게임 영상을 통해 게임의 시각적인 완성도와 더불어 다이내믹한 영상 연출을 전달했다는 평이다.

 


 

네오위즈는 소울라이크 장르 신작 ‘P의 거짓’의 신규 트레일러를 선보이고 신규 영상을 통해 게임의 출시일과 데모 빌드 공개 및 사전 판매 혜택 등을 안내했다.

 

2분 3초 분량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게임 내 다양한 장소와 보스의 모습, 그리고 그들과 맞서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주인공 P의 모습이 담겨있다. 베일에 감춰져 있던 ‘소피아(Sophia)’의 모습과 신규 코스튬 및 무기를 장착해 즐기는 화려한 전투 장면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P의 거짓’ 데모 빌드 체험과 사전 예약 일정도 공개하며 출시 기대감을 한층 고무시켰다. 오늘부터 오는 27일까지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을 통해 데모를 체험할 수 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는 데모 버전을 통해 최초로 공개하는 ‘챕터1’과 새로워진 ‘챕터2’를 체험할 수 있다.

 

‘P의 거짓’의 공식 출시일은 오는 9월 19일이다.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결정이며, 오늘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펄어비스는 PC온라인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에서 진행할 대규모 업데이트 ‘아침의 나라’를 선보였다. 신규 트레일러에는 아름다운 조선의 풍경과 새롭게 추가될 우두머리 ‘이무기’의 모습도 함께 공개됐다.

 

아침의 나라는 검은사막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영지로, 기존의 중세 판타지 배경이 아닌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된 가상의 국가다. 글로벌 모험가는 한국의 신화나 민담, 설화 등을 바탕으로 구성된 '우리의 이야기'를 경험하고 도깨비나 구미호, 손각시, 흥부놀부, 별주부전, 바보 온달 등 한국 판타지 속 존재들과 전래동화 이야기 등의 모험 요소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스마일게이트는 VR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의 라이브 액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출시일을 8월로 발표했다. 실감나는 플레이를 강조하기 위해 VR 기기를 착용하고 영화 속 장면에 들어간 것처럼 실제 액션과 교차로 연출해 높은 관심을 모았다.

 

PS VR2 및 PC VR로 출시되는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는 스마일게이트의 대표작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VR게임이다. 생화학 무기를 둘러싼 분쟁에 휘말린 시에라 스쿼드 분대의 이야기를 담았다. 이용자는 기본 튜토리얼과 각종 무기 활용을 연습할 수 있는 사격장을 비롯해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들을 물리치는 60여개의 캠페인을 39종의 각기 다른 총기를 활용해 공략할 수 있다. ​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