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부 PD, “'디지몬 서바이브', 밝지만은 않다”

기존작들 사이에서도 특히 색다른 작품
2022년 07월 04일 10시 00분 34초

7월 28일 정식 발매가 예고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최신 디지몬 게임 '디지몬 서바이브' 한국어판에 대한 인터뷰가 진행됐다.

 

디지몬 서바이브는 이세계로 흘러들어가고 만 소년소녀들이 그곳에서 만난 몬스터들과 함께 원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한 모험을 펼치는 텍스트 어드벤처와 동료 몬스터를 유닛으로 조작하여 적대하는 몬스터와 싸우는 전략 배틀을 두 가지 축으로 전개하는 텍스트 어드벤처 + 전략 배틀 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이번 인터뷰는 디지몬 서바이브의 하부 카즈마사 프로듀서가 직접 답변했으며 출시를 앞둔 디지몬 서바이브에 관련된 정보 몇 가지를 얻을 수 있었다.

 

한편 디지몬 서바이브는 PS4, 닌텐도 스위치, Xbox One, 스팀 등에 발매될 예정이다.

 


하부 카즈마사 프로듀서

 

- 여러 번의 발매연기가 있었다. PS5 출시 후로도 시간이 많이 흘렀는데 PS5 업그레이드 계획은?

PS5 버전의 개발 예정은 없다.

 

- 113종의 디지몬이 등장한다. 향후 DLC로 디지몬이 추가될 수 있나?

DLC 디지몬 추가 예정은 없다.

 

 

 

- PV에서의 상징이나 하부 프로듀서의 파리 대왕 언급 등으로 이야기가 암울하게 전개될 것이란 예상이 많았다.

TV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는 디지몬의 이미지를 만들었고, 많은 팬 분들께서 그 이미지를 지금까지 간직하고 있다.

 

디지몬 어드벤처는 15소년 표류기를 컨셉의 기반으로 두고 제작되었는데, 파리 대왕은 15소년 표류기와 자주 비교되는 작품으로, 비교적 비슷한 설정이나 서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 사이의 대립과 에고(Ego)가 더욱 두드러지게 묘사되며 그 결과 좋지 않은 결말도 생긴다.

 

본 작품은 디지몬 어드벤처와 비슷한 형태로 시작한다. 다만 디지몬 어드벤처의 주인공들은 영웅으로 선택받은 아이들이었지만 이 작품의 아이들은 우연히 사건에 휘말려 운명에 농락당하는 평범한 일반인들이다. 그렇기에 몬스터를 수용하는 자, 거부하는 자. 또 자신의 고민을 극복해 성장하는 자, 고민에 짓눌리고 마는 자도 존재하기에 좋지 않은 결과도 생긴다는 점에서 파리 대왕을 예시로 들었다.

 

- 디지몬 어드벤처를 연상케 하는 파트너 디지몬 구성이란 말이 있다. 어떻게 생각하나?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기본적 형태가 가까운 점도 있어 어느 정도는 의식하고 있지만 어디까지나 참고한 정도다.

 

 

 

- 회화 파트와 탐색 파트, 그리고 전투 파트 비중이 각각 어느 정도인가?

텍스트 어드벤처가 전체 볼륨의 7, 전략 배틀이 3 정도를 차지한다. 이 작품은 텍스트 어드벤처를 주축으로 하는 게임이므로 텍스트 노벨 게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스토리를 메인으로 즐겨주시면 좋겠다.

 

- 전반적인 플레이타임을 알려줄 수 있는지?

1화에서 엔딩까지 약 25~40시간 정도 소요되며, 회차 플레이에서 디지몬 컴플리트 달성 등 파고들기 요소도 포함하면 80~100시간 정도.

 

- 사이버슬루스에서는 관통의 밸런스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다. 이번에도 관통이 등장하나?

이 작품에는 방어력 무효 관통 스킬과 같은 기술은 없다.

 

 

 

- 스위치판과 다른 기종간의 성능차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디지몬 서바이브의 경우는 어떤지.

타 기종에 비해 스위치 버전은 일부 로딩 시간이 조금 길게 느껴지거나 일부 장면에서 프레임이 조금 떨어지는 부분이 있을 수 있다.

 

- 게임 내에서 가장 강조하고 싶은, 혹은 눈여겨봐줬으면 하는 부분은?

이 작품은 다른 디지몬 시리즈에 비해 이문기담, 외전적 작품이다. 다른 세계의 몬스터라는 존재는 아직 현대세계와 접점이 없고 미지의 존재인 몬스터와의 만남이 소년들의 눈에 어떻게 비치고 결국에는 세계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되는지를 이 작품을 통해 즐겨주셨으면 한다. 또한 파트너 디지몬은 인간의 마음의 형태라는 설정이 있어 자신의 마음을 직시하지 못하는 소년은 파트너를 거부하거나 상처를 준다. 왕도적인 전개가 펼쳐지는 밝고 긍정적인 디지몬 작품은 아니므로, 그 점을 감안하여 플레이를 검토해 주셨으면.

 

 

 

- 많은 기다림의 시간을 가진 한국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부탁드린다.

디지몬은 오래 이어지며 많은 전개를 선보였다. 게임은 그 중에서도 직접 플레이할 수 있고, 세계관과 스토리를 다양한 아이디어로 묘사해서 디지몬의 새로운 매력을 이끌어내길 바라고 있다. 이 작품은 그 중에서도 특히 색다른 작품이다. 지금까지 오랫동안 디지몬 게임 작품을 지지해주신 한국 팬 여러분들이 즐겁게 플레이해주신다면 기쁠 것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