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G:배틀그라운드', 신년 테마 신규 서바이버패스:드래곤 라이징

청룡의 해와 분위기를 맞춰
2024년 01월 22일 16시 03분 36초

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는 2024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이에 맞춘 신규 서바이버 패스인 '서바이버 패스:드래곤 라이즈'를 지난 1월 상점 업데이트와 함께 출시했다.

 

 

 

서바이버 패스:드래곤 라이즈는 기존 서바이버 패스 판매 정책과 마찬가지로 두 가지 버전이 출시되어 있다. 프리미엄 패스인 서바이버 패스:드래곤 라이즈 단품은 4.99달러로 구매할 수 있으며 약간의 추가 보상과 함께 구성된 서바이버 패스:드래곤 라이즈 프리미엄 팩은 14.99달러로 구매 가능하다. 프리미엄 팩 구매자의 경우는 패스 레벨업 10과 제작소 서바이버 상자 2개, 상자에 사용하는 열쇠 2개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서바이버 패스:드래곤 라이즈는 지난 서바이버 패스에서 개편된 시스템을 그대로 따라가 3트랙에서 원하는 순서대로 보상을 골라서 구매할 수 있는 방식을 유지했다.

 

 

 

드래곤 라이즈 패스의 첫 번째 트랙은 1부터 10레벨까지 구간에서 개방된다. 즉 구매 즉시 개방되는 구간인데, 서바이버 패스의 레벨이 오르면 획득 가능한 서바이버 포인트를 사용해 드래곤 엠프레스 세트, 용의 시선-AUG, 불의 숨결 낙하산과 같은 의상 및 스킨들을 구매할 수 있고, 새로운 이모트인 승리 댄스 125도 트랙 보상에 포함되어 있다. 트랙1의 모든 보상을 획득하면 잠금이 해제되는 두 마리의 용 태그도 존재한다. 무료 패스는 첫 트랙에서 미스틱 드래곤 총기 장식, BP 부스트, 열쇠 2개를 습득 가능하다.

 

11레벨부터 20레벨까지의 구간인 트랙2는 주요 구성품 의상인 더블 드래곤 앙상블 세트와 함께 보너스 보상 태그 가디언의 수호가 존재하며 총기와 헬멧 스킨 등을 가져갈 수 있다. 무료 이용자의 경우 여기서 제작 재료와 BP, 제작소 상자 등을 획득하게 된다. 이어 트랙3은 다크 와이번 워로드 세트나 바이크 스킨, 가방 스킨 등을 제공하며 보너스로 로열 2024 태그를 획득 가능하다. 30레벨 이후에 만날 수 있는 보너스 트랙에서는 로열 2024 컬러와 패스 도전자를 획득 가능.

 

 

 


 

 

 

패스 레벨업 방식은 기존 시스템에서 큰 차이가 없다. 데일리와 위클리 미션을 꾸준히 달성하면서 패스 경험치를 얻어 서바이버 패스의 레벨을 높이는 것. 여기서 지난 패스부터 변경된 트랙 시스템에 따라 레벨이 오를 때 보상 대신 서바이버 포인트를 얻는다는 점 정도의 차이가 있다. 이외에 이런 과정이 귀찮거나 좀 늦은 타이밍에 패스를 구매했는데 따라잡기가 필요한 경우는 유료로 레벨을 구매해서 올리는 방법도 준비되어 있다. 앞서 소개한 서바이버 패스 상품 구성 중 프리미엄 팩에서 10레벨 업을 받고 시작하는 것도 당연히 이 과정을 단축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신규 서바이버 패스:드래곤 라이즈는 신규 맵으로 출시됐던 론도와도 분위기를 맞춘다는 느낌이다. 이는 지난 론도 패스와도 비슷하다. 획득 가능한 스킨이나 의상 세트의 기조가 느와르물 등에서 볼 수 있는 스테레오 타입의 중국풍 캐릭터들이 입는 의상의 모습이나 분위기를 제법 보여주는 편이다. 의상들의 경우 한 세트를 구매했을 때 딱 하나의 의상 세트만 갖춰지는 것이 아니라 추가로 다른 적은 파츠 수의 의상 세트도 함께 획득하는 방식이기에 이번 패스 보상에서 대략적으로 8가지의 의상 세트를 구성해보는 것이 가능하다.

 


 

 

 

지난 번부터 변경된 패스 방식의 장점이 원하는 것만 쏙쏙 빼먹고 빠지는 것도 가능하다는 점이었고, 그런 부분은 이번에도 이어질 것 같다. 물론 그렇더라도 보너스 보상을 노리는 경우는 아이템을 전부 털어먹어야 하지만 극단적으로 옷만 먹고 빠진다면 21레벨까지만 올려도 원하는 보상을 전부 먹고 나올 수 있다는 점에서 좀 가벼운 느낌을 준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