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퀘스트 트레저즈’, 몬스터즈 시리즈에서 시작했지만 지금은 아니다

스퀘어에닉스 이누즈카 타이치 프로듀서
2022년 12월 06일 01시 00분 01초

‘드래곤퀘스트’ 신작이 한글화로 출시된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스퀘어에닉스의 닌텐도 스위치 신작 ‘드래곤퀘스트 트레저즈 푸른 눈동자와 하늘의 나침반(이하 트레저즈)’를 오는 9일 출시할 예정이다.

 

트레저즈는 ‘드래곤퀘스트11’의 주역 카뮈와 그의 여동생 마야의 어린 시절을 그린 점이 특징인 트레저 라이프 RPG이고, 남매가 수수께끼에 싸인 ‘끝없는 용의 대지’를 자유롭게 모험하며 세계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야 하는 것이 목적이다.

 

게임샷은 트레저즈 론칭 전 스퀘어에닉스의 이누즈카 타이치 프로듀서와 게임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참고로 이누즈카 프로듀서는 ‘드래곤퀘스트 몬스터즈(이하 몬스터즈)’ 시리즈의 프로듀서를 담당한 바 있다.

 


 

- 트레저즈가 첫 공개됐을 때 몬스터즈 시리즈 신작인 줄 알았다. 하지만 이후 정보들을 보면 완전 오리지널 신작이다.

 

이야기하면 굉장히 긴데, 간략하게 말하면 몬스터즈 시리즈로 시작했다. 이후 여러 방향으로 개발 중 몬스터즈 시리즈로 만들면 좋은 느낌이 들지 않아 보물찾기가 중심인 와전 신작으로 개발하게 됐다.

 

- 이번 작품으로 드래곤퀘스트의 어떤 매력을 보여주고 싶나?

 

일본에서 드래곤퀘스트 팬층은 고연령층이 대부분이다. 이번 작은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즐기도록 게임을 만들었다.

 

- 동료가 되는 몬스터는 몇 종류인가? 또 몬스터 보이스 캐스팅이 화려하다.

 

동료는 전투하면 동료를 모집할 수 있는 조건이 만족하고, 거점으로 돌아가 몬스터가 동료가 되고 싶다고 응모를 하면 이때 몇 가지 재료 아이템을 충족하면 동료가 된다. 몬스터 종족은 70종족 이상이다.

 

또한, 몬스터 성우들은 평범하게 사용하면 재미가 없다고 생각해 캐스팅에 공을 들였다. 또 게임의 주요 컨셉인 보물찾기를 하는 중 이 몬스터들은 동료로서 활동하는데, 이때 4명 캐릭터들이 왁자지껄하면서 떠드는 부분이 플레이어에게 색다른 재미를 줄 것으로 생각한다.

 


 


 

- 많은 주인공 중 카뮈 남매를 주인공으로 한 이유는? 또 드래곤퀘스트11 본편과 내용이 이어지나?

 

드래곤퀘스트11이 인기가 많았고, 마침 남자아이를 주역으로 내세우고 싶어서 카뮈를 데려왔다. 또 본 작은 드래곤퀘스트11의 스핀오프로 시작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연관성은 크게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 드래곤퀘스트 IP 게이들을 보면 본가 시리즈 주요 이벤트를 재현하는 경우가 많다.

 

직접적인 표현은 없지만, 이건 관련 있는 게 아닌가라는 이벤트는 있다.

 

- 트레저즈의 시리즈화 계획은?

 

유저 분들의 반응에 달려있지만 시리즈화하고 싶다.

 


 


 

- 플레이어간 온라인 대전이나 기간별 특별 아이템을 배포하는 온라인 요소가 있나?

 

온라인 요소는 있지만 PvP 형태는 아닌 가벼운 형태이다.


- 전체적인 게임 볼륨은?

 

15시간 정도면 엔딩을 볼 수 있고, 클리어 후 준비된 콘텐츠까지 즐기면 30시간 정도 예상한다. 또 모든 요소를 찾으면 100시간 정도될 것 같다.

 

- 끝으로 한마디.

 

개인적으로 한국에 선보이는 첫 게임인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