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 발대식 성료

2022년 09월 05일 13시 36분 46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과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 환경에 낯선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성공적으로 활동한 서포터즈 1기의 뒤를 이어서, 올 하반기에 활동할 서포터즈 2기 모집을 시작해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총 18명의 청소년 및 청년을 최종 선발했다.

 

지난 3일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 이번 발대식은 카카오게임즈 임지현 부사장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성남시청소년재단 정상수 전략경영본부장 축사, 서포터즈 활동 계획, 자기소개, 위촉장 수여, 단체사진 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발대식에서 위촉장과 함께 귀여운 ‘카카오프렌즈’가 그려진 서포터즈 티셔츠와 활동 물품을 서포터즈 전원에게 전달해 결속력을 다졌다.

 

‘디지털 서포터즈’ 2기는 성남시 관내 전통 시장의 특색을 담은 홍보 영상 등 서포터즈의 아이디어를 담은 디지털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수행하며, 전통 시장의 인지도 향상 및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선발된 서포터즈 18명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역사회 소상공인의 디지털 환경을 지원하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소외된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행복하게 같이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다가치 게임’이라는 비전으로,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PC 기부 캠페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