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LoL-로스트아크' 주목

8월 5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08월 29일 19시 08분 20초

8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대회로 주목 받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과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 젠지, 무관의 한 풀었다… LCK 참가한 이래 첫 왕좌 등극

 

젠지는 28일 강원도 강릉시 강릉아레나에서 열린 '2022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결승전 T1과의 대결에서 한 세트도 내주지 않으면서 3대0으로 완승을 거뒀다. 

 

2017년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삼성 갤럭시를 인수, 2018년 KSV라는 이름으로 LCK 스프링에 참가한 젠지는 젠지라는 팀 이름으로 활동한지 5년만에 정상에 올랐다. 

 

우승을 차지한 젠지에게는 상금 2억 원, 티파니앤코가 선물하는 우승 반지가 주어졌고 결승전 MVP로 선정된 '피넛' 한왕호에게는 상금 500 만 원과 브레이슬릿이 주어졌다. 

 

2022 LCK 서머 챔피언으로 등극한 젠지는 오는 10월에 열리는 LoL 월드 챔피언십에 LCK 1번 시드를 부여받아 뉴욕에서 열리는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한다.

 


 

■ 로스트아크, 신규 군단장 레이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 정식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RPG의 대한민국 대표 MMORPG 로스트아크가 신규 군단장 레이드 질병군단장 일리아칸을 정식 업데이트 하고 신규 가디언과 던전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일리아칸과의 전투는 아르테미스 대륙에 위치한 레이드 전장 부패한 군주의 판데모니움에서 펼쳐진다. 해당 전장은 일리아칸과의 전투를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질병 공간이 확산되고 전이가 발생하는 등 질병군단장이라는 키워드가 곳곳에 반영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또 전투의 진행에 따라 전투 공간이 끊임없이 변화한다는 점도 레이드에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모험가들은 신규 군단장 레이드 플레이를 통해 특수 재화 질병의 표식을 획득하고 이를 다양한 성장 재료와 교환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