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장과 스토리DLC 포함, '고스트러너:컴플리트 에디션'

본편도 그동안 많은 변화가
2022년 07월 12일 14시 51분 18초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는 올인! 게임즈와 505 게임즈가 퍼블리싱하는 하드코어 액션 게임 '고스트러너' PC, PS4, PS5 닌텐도 스위치 한국어판의 게임 본편 및 DLC 세트를 포함한 완전판 '고스트러너:컴플리트 에디션'을 지난 6월 30일 다이렉트 게임즈와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그리고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고스트러너는 사이버펑크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미래에 거대한 빌딩 다르마 타워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하이스피드 하드코어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최첨단 블레이드 파이터인 고스트러너로서 적들을 처치하고, 인류 최후의 피난처 다르마 타워를 밑바닥부터 정상까지 올라 독재자 키 마스터를 상대로 하는 복수를 완료해야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고스트러너:컴플리트 에디션은 고스트러너 게임 본편을 비롯해 새로운 플레이어 캐릭터 헬(Hel)을 사용하여 새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 DLC Project_Hel과 윈터 팩, 메탈 옥스 팩, 네온 팩, 할로윈 팩까지 네 가지의 코스메틱 팩이 모두 합쳐진 완전판이다.

 

 

 

■ 고스트러너는?

 

고스트러너에서는 최후의 고스트러너로 살아남은 플레이어가 다르마 타워를 오르며 키 마스터에게 복수한다는 동기 하에 진행되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세계가 멸망한 뒤 다르마 타워에 드리운 짙은 폭력. 다르마 타워를 지배하는 키 마스터 마라는 사람의 목숨조차도 하찮게 여기는 냉혹한 독재자로서 타워를 지배하였고, 자원이 고갈됨에 따라 다르마 타워의 생존자들은 약자는 강자의 먹이가 되고 질서는 혼돈 속으로 사라져가는 혼란의 시대를 맞이하게 된다. 인류 멸망을 앞둔 상황에서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바로 주인공인 고스트러너다.

 

고스트러너는 수많은 적들을 앞에 두고도 단분자 칼날로 적을 베어내며 나아가야 한다. 초인적인 반사신경으로 총알을 피하거나 빠르게 적에게 접근하는 등 다양한 특수 기술을 사용해 난관을 헤쳐가야 하며 탄환을 단분자 칼날로 튕겨내 발사한 적을 쓰러뜨리는 등 화려하고 멋진 액션의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원 히트 원 킬 매커니즘은 고스트러너의 전투를 보다 빠르고 강렬하게 유도하며 강력한 기동성과 수많은 체크포인트를 활용해 만약 죽더라도 빠르게 재도전하면서 점점 나아갈 수 있는 실력향상도 경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초기 버전의 고스트러너와 다르게 지금은 고스트러너 본편에도 다양한 컨텐츠의 추가와 변화가 있었다. 레벨을 완료하기 위한 시간이 제한되는 킬 런 모드나 20개의 웨이브에서 모두 살아남아 검과 장갑 세트를 해금할 수 있는 웨이브 모드, 본편 플레이시 추가 설정을 할 수 있는 어시스트 모드나 더 어렵게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한 하드코어 모드 등이 제공되면서 비교적 액션 경험이 적은 게이머들도 조금이나마 안전하게, 혹은 어렵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어시스트 모드로 플레이하면 이렇게 한 번의 공격을 막아주는 실드가 생성된다.

 

■ 치장과 헬

 

고스트러너의 시점 상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외형 중 고스트러너가 들고 있는 유일한 무기 단분자 칼날과 장갑만을 볼 수 있다. 따라서 치장도 이 두 가지가 변화하는 방식이다. 이번 컴플리트 팩에 포함되어 있는 윈터 팩, 메탈 옥스 팩, 네온 팩, 할로윈 팩의 외형들은 구매 즉시 게임 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보다 화려한 고스트러너의 장갑과 단분자 칼날 외형을 치장한 채 게임을 즐길 수가 있다. 컴플리트 에디션에는 이외에도 사운드 트랙과 디지털 아트북이 포함되어 있다.

 

스토리 컨텐츠인 Project_Hel은 고스트러너 본편의 이야기 이전의 시점을 다루고 있다. 본편을 플레이하기 전에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지만 가급적 본편을 클리어한 이후 플레이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물론 시간순으로 플레이한다는 발상도 있겠지만 말이다. 스토리 DLC이기에 본편만큼의 길이까지는 아니지만 헬을 조작하면서 키 마스터 마라의 지시를 받는 헬이 고스트러너와 비슷하지만 조금 다른 능력을 가지고 다르마 타워에서 적들을 베어넘기며 다양한 지형지물을 종횡무진으로 뛰어넘는 플레이를 하게 된다.

 


 

 

 

본편과 달리 Project_Hel은 별도의 모드나 난이도 조절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보다 수월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기본기만큼이라도 고스트러너 본편에서 배운 뒤 헬의 DLC를 즐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한편 고스트러너:컴플리트 에디션은 스팀 기준으로 4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