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LoL-메이플스토리' 상승세

6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2년 06월 13일 17시 15분 58초

6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대회 계획을 발표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한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2022 LCK 서머 개막 미디어데이, T1과 담원 기아 양강 구도 예상

 

LoL e스포츠의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는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서머 스플릿에 참가하는 10개 팀의 각오와 다짐을 밝히는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서머 스플릿 결과에 따라 월드 챔피언십 진출하는 팀이 정해지며 LCK 대표 선발전에 나설 팀들의 윤곽이 정해지기 때문에 10개 팀들은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여 팀이 원하는 바를 이뤄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이번 서머 스플릿을 우승할 팀을 뽑아 달라는 질문에 참석자들의 의견은 T1과 담원 기아로 나뉘었다. T1은 지난 스프링에서 정규 리그 전승이라는 유례 없는 기록을 세웠고 이번 MSI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그 경험치를 바탕으로 서머에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는 것이 T1을 선택한 이들이 설명한 이유였다. 

 

10개 팀이 출전하는 2022 LCK 서머는 오는 6월 15일 오후 5시 광동 프릭스와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로 3개월 동안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서머 스플릿 우승팀은 북미에서 열리는 LCK 1번 시드 자격으로 월드 챔피언십에 직행하며 챔피언십 포인트 최다 획득 팀은 2번 시드를 얻는다.

 


 

■ 메이플스토리, 이그니션 쇼케이스 통해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넥슨은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이그니션 쇼케이스를 열고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먼저, 중세 판타지 콘셉트와 아름다운 스킬 이펙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군의 리마스터를 6월 30일 진행한다. 기존 플레이 경험을 유지 및 발전시키면서도 디자인과 전투 측면에서 고유의 캐릭터성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준비 중이다. 또 기존 스토리 라인을 유지하면서 용사와 시그너스 기사단 핵심 인물 간의 관계성을 강화하고, 직업별 개별 스크립트와 레지스탕스-기사단 간 심화된 갈등 요소를 추가해 더욱 풍성한 스토리를 구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7월 28일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익스트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보스 검은 마법사와 선택받은 세렌의 신규 익스트림 모드를 추가해 최상위 유저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 목표를 제시하고, 모라스, 에스페라, 셀라스, 문브릿지 등 몬스터 파크를 대폭 확장한다. 이어 8월 25일에는 신규 지역 눈을 뜬 실험실 오디움을 선보인다. 275레벨 캐릭터가 입장 가능한 곳으로, 지난 스토리가 펼쳐진 ‘카로테’와 밀접하게 연관되며 카링, 세냐 등 다양한 인물이 등장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편의성 및 경험 개선을 제공하는 봄봄 프로젝트 내용도 공개했다.

 

특히 넥슨은 이번 여름 시즌 메인 이벤트로 250레벨까지 1+2 레벨업을 지원하는 하이퍼 버닝을 공개해 유저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새로운 캐릭터와 200레벨 이상 기존 캐릭터에 모두 적용 가능하다. 이 밖에 휴양지에서 즐기는 여름 이벤트 이그니션 불꽃축제를 통해 일일/주간/월간 단위의 미션, 미니게임 슈피겔만의 아케이드 페스티벌과 슈피겔라의 익스트림 스포츠, 이벤트 스페셜 썬데이 메이플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