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디아블로 이모탈-리니지2M' 인기 상승세

게임샷 선정, 6월 2주 애플-구글 Top10
2022년 06월 09일 22시 39분 47초

게임샷이 선정한 6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디아블로 이모탈'과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니지2M'이 주목됐다.

 


 

■ 디아블로 이모탈, 지옥으로 가는 문 열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랜차이즈인 디아블로 시리즈의 최신작, 디아블로 이모탈이 정식 출시됐다.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플레이어는 혼자서 또는 성역을 여행하며 만나는 동료 모험가와 함께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 플레이어들은 디아블로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는 최초의 MMOARPG에서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탐험하고, 정복하고, 친목을 다지며 성역의 여러 지역을 가로지르고, 창조의 힘이 불타는 지옥의 손아귀에 들어가는 것을 막아야만 한다. 플레이어는 북적거리는 도시 서부원정지에서 전투부대를 만들어 8인 공격대 전투에 도전하거나, 클랜에 가입하거나, 아이템을 제작 및 거래하고, 다른 플레이어들과 교류할 수도 있다. 또한, 힘과 기술을 길러 투쟁의 굴레에서 1 대 30의 치열한 전투를 치뤄 이기면 불멸자의 칭호를 얻고, 본인이 속한 서버의 정상에 오를 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6개 직업 중 자유롭게 선택하고, 8개 지역을 탐험하며 디아블로 II와 디아블로 III 사이의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장대한 스토리를 경험하게 된다.

 


 

■ 리니지2M, 크로니클Ⅶ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Ⅶ. 신에 도전한 황제, 바이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리니지2M 이용자는 신규 아레나 던전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  보스 바이움,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 TJ’s Special COUPON 7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파괴된 오만의 탑 정상은 월드별 매칭을 통해 같은 전장을 공유하는 신규 아레나 던전이다. 월드 매칭은 일반, 상급, 최상급 등 3개의 등급에 맞춰 진행된다. 던전은 난이도에 따라 4구역으로 구분되며, 가장 높은 난이도의 천공 구역에는 최종 보스 바이움을 만나볼 수 있다. 바이움은 매주 금요일 22시 40분에 등장한다. 이용자는 자신의 월드 등급에 따라 전투를 벌이고 보스 레이드에 도전할 수 있다.

 

미래를 보는 예지자 콘셉트의 초월 신화 클래스 엘카디아도 선보였다. 엘카디아는 상대에게 알림 등 위치가 발각되지 않는 일루전 클록, 상대의 타켓 해제 효과를 무효화하고 부활을 방해하는 어웨어니스 등 전투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파티원에게 상태 이상 시간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플레임 오브 퓨어 스킬도 보유해 파티 플레이에도 적합하다.

 

이외에도 신탁서 및 소모품을 판매하는 이벤트 NPC, 마을 내 동상이 제공하는 버프(Buff, 강화효과), 이벤트 레이드 등 혈맹 콘텐츠, 우편 보상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엔씨는 이후 리니지2M의 업데이트 계획을 예고했다. 쿠스토르 완전체, 하르나크의 미궁 균열화, 상아탑 리뉴얼 등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