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바이트와 웹스프레드, 마이크로소프트 Xbox 마케팅 공식 대행사 선정

2022년 05월 17일 13시 16분 21초

게임 글로벌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투바이트㈜ (2bytes, 대표 함영철)와 광고 전문 대행사 웹스프레드(Webspread 대표 박지환)가 컨소시움을 맺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콘솔 게임기 Xbox 국내 마케팅 공식 대행사로 선정됐다.

 

투바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공식 소셜 채널인 페이스북의 운영업무를 진행하며 웹스프레드는 소셜광고 운영 등 다양한 커뮤니티 콘텐츠를 맡는다

 

50여개의 파트너사와 함께하며 80여개의 타이틀 현지화 경험을 가진 투바이트는 운영, QA, 콘텐츠 제작 등 글로벌 진출 노하우를 가진 기업이다. 이번 Xbox Game Pass 공식 소셜 채널 운영을 통해 국내 게임 팬들에게 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고마케팅 전문 에이전시인 웹스프레드는 엔씨소프트, 유비소프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등의 많은 게임사 및 월트 디즈니, 소니픽쳐스, UIP 등 대형 영화사와 오랜기간 동안 광고마케팅 파트의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특히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의 그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Xbox Game pass가 한국시장에서 더욱 중요한 플레이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투바이트는 이번 운영 대행을 위해 전문 콘텐츠 제작 인력으로 소셜미디어 전담팀을 구성했다. 영상,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로 Xbox Game Pass 서비스를 더 널리 알릴 계획이다.

 

Xbox 아시아 소셜 리드 크레그 하크네스(Craig Harkness)는 “한국 게임 시장에 이해가 깊은 투바이트, 웹스프레드가 Xbox 한국 마케팅 공식 대행사로 선정되어 기대가 크다. 2022년, 그리고 이후까지 파트너사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밝혔다.

 

투바이트 함영철 대표는 “글로벌로 사랑받는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Game Pass 국내 소셜 채널 운영 대행사로 선정되어 기쁘다. Xbox Game Pass를 널리 알리며 국내 유저들과 고객사의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파트너사인 웹스프레드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웹스프레드 박지환 대표는 “해외 및 국내의 많은 게이머들에게 항상 기대 받는 마이크로스프트 Xbox의 일원이 된 것에 무척 고무되며, 다양한 마케팅캠페인에서 웹스프레드의 역량을 발휘하여,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특히, 이번 투바이트와의 협업이 변화되는 미디어 환경에서 대행사 협력의 선례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