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시즌이 돌아왔다...게임업계, 야구팬 잡기 위해 분주

넷마블, 컴투스, 엔씨소프트 야구게임들 출격
2022년 03월 21일 16시 16분 11초


 

4월 2일, 2022 한국 프로야구 리그 개막을 맞아 게임업계도 야구팬을 잡기 위해 분주하다.

 

넷마블은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3월 30일 출시한다. 2022 KBO 리그 개막에 맞춰 이용자들이 게임을 빠르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사전 다운로드는 론칭일 하루 전인 29일부터 가능하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실제 야구 경기의 여러가지 상황들을 실사 그래픽 퀄리티로 구현했으며 자신만의 선수를 생성하고 육성할 수 있는 ‘나만의 선수 콘텐츠’를 비롯해 가로와 세로 화면 전환을 자유롭게 지원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론칭 이후에는 전략적인 카드 배틀 콘텐츠 ‘챌린지 모드’와 클럽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오는 28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A등급 야구 카드 선택팩이 주어지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사전 등록에 참여할 시 다이아 등급 선수 카드 선택팩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친구를 초대해 함께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KBO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글러브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넷마블은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공식 모델로 롯데 전준우 선수, LG 홍창기 선수, KIA 이의리 선수를 선정했다. 넷마블은 향후 전준우, 홍창기, 이의리 등 세 선수를 내세운 광고를 통해 ‘넷마블 프로야구 2022’의 브랜드 인지도를 대중들에게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컴투스의 야구 기대작 '컴투스프로야구V22'는 4월 5일 출시된다. 컴프야V22는 컴투스의 20여 년 개발 노하우를 담은 리얼 야구 게임 신작으로, 정통 야구 게임의 재미에 MZ세대를 겨냥한 캐주얼성을 더해 컴프야 시리즈의 또 다른 한 축을 담당할 전망이다.

 

'컴투스프로야구V22'는 360도 3D 헤드 스캔, 모션 캡처를 통해 선수 표정까지 구현하는 압도적 생동감의 그래픽과 가로뷰-세로뷰 전환의 높은 플레이 편의성이 게임의 주요 특징이다. 압도적인 생동감을 부여하기 위해 도입된 새로운 게임 엔진을 소개하고, 투구의 회전수, 타격의 정확도와 같은 현실의 물리법칙을 적극 반영해 게임의 현실감을 높였으며, 게임엔진을 고도화해 원활한 실시간 대전 플레이 환경을 조성했다.

 

또 10개 구단 총 379명 선수를 대상으로 한 3D 헤드 스캔, 2년간 진행된 야구 모션 캡처 등 그래픽 고도화로 구장과 선수를 표현하는 수준을 기존 대비 4배 이상 높였다. 중계진으로 참여한 정우영 캐스터와 이순철 해설의 다양한 멘트가 상황에 따라 수천 가지로 조합돼, 역대급으로 자연스러운 중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유저가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가로뷰-세로뷰 전환 기능, 기존 컴프야IP를 계승한 도전과제 시스템, 실제 프로 리그의 성적과 기록이 선수 카드에 반영되는 LIVE 콘텐츠, 컴프야V22만의 독특한 선수카드 수집 방식 등으로 야구팬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한편, 컴투스는 컴프야V22의 공식 모델로 김선빈(기아 타이거즈), 김원중(롯데 자이언츠), 김혜성(키움 히어로즈), 박경수(kt 위즈), 박성한(SSG 랜더스), 백정현(삼성 라이온즈), 이영하(두산 베어즈), 임찬규(LG 트윈스), 정은원(한화 이글스) 선수를 선정했다. 각 구단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해당 선수들은 향후 컴프야V22의 광고 모델로서 활동하며 출시 기대감을 높이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엔씨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게임 '프로야구H3'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MBC SPORTS+ 소속의 김희주 아나운서를 공식 매니저로 선정했다.

 

이와 함께 김희주 아나운서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이사회 토너먼트 신규 콘텐츠, 신규 등급 카드, 레전드 리그 오픈 등 ‘2022 KBO리그’ 시즌 개막을 기념한 다양한 업데이트 예정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김희주 매니저의 활동 소감 및 촬영 비하인드도 소개한다.

 

또 프로야구 H3는 김희주 매니저와 함께 하는 이벤트 2종을 18일부터 시작한다. ▲21일까지 매니저에게 질문이나 응원의 메시지를 남긴 이용자는 ‘사이버 연수권’ 5개, ‘즉시 귀국권’ 5개를 받는다. 추첨을 통해 ‘명인의 단서’도 획득할 수 있다. ▲20일까지 3일간 매일 공개되는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컴투스홀딩스의 '2021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글로벌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의 주축인 레전드 트레이너들을 쉽게 영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9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듀얼 속성의 선발 투수 트레이너인 ‘레이지’를 비롯해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클라리스’, 3루수 트레이너 ‘레이첼’을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다.

 

봄맞이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이달 29일까지 진행되는 ‘두근두근 새학기 응원 이벤트’에서는 기간 내 10일간 출석만 해도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레전드 트레이너 유전자’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슈퍼스타 트레이너 ‘루시’를 확정 영입할 수 있는 슈퍼패스가 새롭게 시작되며 최강의 중계 투수를 육성해 참여할 수 있는 콘테스트도 이번 달 23일까지 진행된다.

 


 

컴투스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는 ‘2022 KBO리그’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올해로 시리즈 20번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는 ‘컴프야2022’는 최근 넘버링을 교체하고 게임의 공식 모델을 공개하는 등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올 시즌 10개 구단별 최신 로스터 및 리그 스케줄 등을 게임 내 완벽 반영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리얼 야구 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기록 달성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를 도입하며 더욱 다채로운 야구 게임의 재미를 예고하고 있다.

 

이에 앞서 사전 예약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는 구단의 최고 등급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최고급 구단 선택팩’이 즉시 지급된다. 더불어, 업데이트 이후 사용할 수 있는 ‘구단 선택 Live플래티넘팩’이 참여 보상으로 제공되며, 친구 초대 이벤트까지 참여한 유저들에게는 ‘고급 골드팩’, ‘마일리지팩’까지 주어진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