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2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게임 모집

2022년 03월 17일 10시 40분 21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국내 게임의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2022 게임더하기’ 사업 지원 게임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게임더하기’는  국내 게임개발사의 게임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게임사는 오픈 마켓 형태의 전용 플랫폼인 ‘게임더하기 플랫폼(gsp.kocca.kr)’에서 컨설팅, 마케팅, 더빙, 번역, 테스트 서비스, 인프라 등 자신에게 필요한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를 직접 검색 및 조회하여 사용할 수 있다. 콘진원은 본 사업을 통해 국산 게임의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중소게임기업 역량 강화를 기여하고자 한다. .

 

◆ 올해 총 37개 게임 모집‧총 55억 원 규모 지원, 원하는 서비스 자유롭게 선택

 

콘진원은 올해 ‘게임더하기’ 사업에 상반기 30개, 하반기 7개 지원게임을 선정해 총 55억 원 규모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반기 모집은 장르 제약 없이 모바일, 온라인(PC) 플랫폼 기반의 국내에서 개발된 게임을 대상으로 하며, 반드시 오는 8월까지 1개 이상의 해외진출 대상 국가에 직접 출시가 가능해야 한다.

 

선정된 게임은 최대 1.5억 원 상당의 가용 포인트를 지급받게 되며, ‘게임더하기’ 플랫폼에서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전문서비스를 각 게임사의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게임더하기’ 플랫폼에는 컨설팅·마케팅·게임서비스·인프라 분야 총 166개의 서비스가 등록되어 있으며, ▲법률 컨설팅, ▲글로벌 마케팅, ▲글로벌 프로모션 홍보물 제작 ▲게임 콘텐츠 현지어 더빙‧ 번역  ▲게임 품질관리 테스트 ▲ 빅데이터/AI 서비스 지원  등 해외진출 시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콘진원은 게임개발 이외 인력이 부족한 중소게임사를 돕고자 게임 전담 PM을 배정해 해외진출 경험이 없더라도 해외에 게임을 출시할 수 있도록 전략 컨설팅을 기본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오는 22일 콘진원 유튜브 채널 온라인 사업설명회, 31일 11시까지 사업신청 가능

 

이번 ‘게임더하기’ 사업은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누구나 오는 22일(화) 14시에 콘진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사업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3월 31일(목) 오전 11시까지 콘진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하반기 공고는 오는 7월 중 콘진원 홈페이지에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콘진원 게임본부 이양환 본부장은 “게임더하기는 게임사의 수요에 따라 국내게임 해외진출에 맞춤형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이미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올해는 우수성과 게임사에게 추가 포인트 또한 제공할 계획으로, 우수한 중소게임사들이 어려움 없이 해외시장 진출에 나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