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무료화 이후 각종 수치 대폭 상승

일 최대 접속자 60만 돌파
2022년 01월 18일 11시 38분 39초

글로벌에서 흥행한 진짜 한국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무료화 이후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순항 중이다.

 

크래프톤은 자사의 대표작 배틀그라운드의 게임 진입 장벽을 낮추고 플레이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무료플레이 서비스로 전환했고(PC 및 콘솔), 무료 서비스 시작 직후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 ‘가장 플레이어 수가 많은 게임’ 실시간 랭킹에서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또한, 무료화 첫날 일 최대 접속자 수는 무료 전환 전 대비 2배 증가한 66만 명을 기록했고, 지난 16일은 69만 명을 기록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16일에는 PC방 전문 리서치 게임트릭스에서 PC방 전체 게임 점유율 7.14%를 기록하며 2위를 기록했다(1월 12일 기준 6위). 덧붙여 복귀 이용자 수는 무료 전환보다 4배 이상 증가했다(1월 15일 기준).

 

이외로도 무료화한 배틀그라운드는 인플루언서의 F2P 소식/업데이트, 피쳐/플레이 가이드 등을 다루는 콘텐츠 및 게임 플레이 영상이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현재 인기 상승 중인 배틀그라운드에 대해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을 통해 기존 및 신규 이용자들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