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브 명작 슈팅 현세대기로 등장, ‘데스 스마일즈 I・II’

오랜만의 이식
2021년 12월 24일 04시 46분 19초

한시대를 풍미했던 케이브의 명작 슈팅 ‘데스 스마일즈’ 시리즈가 현세대기로 이식됐다.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케이브인터렉티브와 시티커넥션의 슈팅 게임 ‘데스 스마일즈 I・II’를 한글화로 PS4 등으로 출시했다. 데스 스마일즈 시리즈는 2007년 아케이드에 첫 가동, 이후 다양한 콘솔 및 스마트폰으로 이식돼 꾸준한 인기를 자랑했다.

 

아울러 요즘은 슈팅 게임이 비주류 장르라 신작 출시가 아닌 이식작이라 아쉽지만, 이번 데스 스마일즈 합본 이식판은 첫 번째 작품과 두 번째 작품들을 버전별로 묶어서 모두 수록했으니 그간 본 시리즈 구입이 어려워서 게임을 즐기지 못했던 팬들의 갈증을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각 작품을 살펴보면, 첫 번째 데스 스마일즈는 케이브의 이전 슈팅 게임과 달리 3D 그래픽으로 이뤄진 횡스크롤 슈팅 게임이고, 고딕 로리타 소녀들의 이야기를 베이스로 한 캐릭터들이 눈길을 끈 바 있다. 또 여타 횡스크롤 게임과 달리 버튼에 따라 좌우 공격 전환이 가능하며, 좌우 동시를 눌러 록온 등 각종 조합을 통한 특유의 밸런스와 구성들이 플레이어를 매료시켰다.

 

또한, 본 게임에 수록된 데스 스마일즈 I은 확장판 ‘메가 블랙 레이블’도 포함하고 있고, 각각 ‘아케이드’, ‘ver.1.1’, ‘노멀 버전’ 3가지 타입으로 즐길 수 있다. 참고로 스마트폰에 등장했던 신 캐릭터 ‘티아라’는 이식판에서 등장하지 않는다.

 

덧붙여 별도로 판매되는 ‘고딕은 마법소녀 다섯 소녀 세트’ DLC를 구입하면 해당 캐릭터를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사용 가능하다(스토리도 새롭게 구성). 또 게임 해상도는 과거 이식판에서 큰 변동이 없이 그대로 이식돼 요즘 환경에서 즐기기에는 시각적으로 좀 아쉬운 느낌이 든다.

 


 


 


 


 

데스 스마일즈 II는 전작으로부터 2년 후인 2009년 아케이드로 서비스, 이후 콘솔로 이식된 바 있다. 두 번째 작품은 전작보다 한층 향상된 그래픽(3D 폴리곤 향상)과 맵상에 다이나믹한 연출들이 눈길을 끌었고, 전반적인 시스템은 전작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일부 요소가 바뀐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본 합본팩에 수록된 데스 스마일즈 II는 전작과 달리 ‘아케이드’, ‘IIX’, ‘어레인지’ 정도만 존재하지만, 해상도가 요즘 콘솔로 즐겨도 시각 테러를 일으키지 않을 정도로 잘 구성됐다.

 

공통으로 양쪽 게임은 트레이닝 모드와 온라인 랭킹 모드가 수록되는 등 슈팅 게임이 가지고 있어야 할 필수 요소들이 다수 마련됐다.

 

슈팅 게임을 좋아하는 팬들에게 데스 스마일즈 I・II만큼 우수한 게임도 보기 힘드니,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즐겨보자. 참고로 이런 류의 슈팅 게임은 나중에 패키지 게임이 고가가 되는 사례가 잦으니 나중으로 미루는 것보다 미리 구입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