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블루 아카이브' 론칭 직후 인기몰이

게임샷 선정, 11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21년 11월 15일 19시 29분 30초

게임샷이 선정한 11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블루 아카이브'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주목됐다.

 


 

■ 블루 아카이브, 국내 및 글로벌 정식 출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학생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서브컬처 게임으로, 지난 14일부터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진행한 사전등록에 100만 명 이상 몰리며 글로벌 서브컬처 장르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한국을 비롯해 북미, 대만, 태국 등 237개국에 안드로이드OS, IOS 버전으로 출시했으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를 지원한다.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정식 출시를 기념해 첫 부임 환영 출석부 이벤트를 30일까지 실시한다. 7일 출석 시 인게임 재화 청휘석 500개, 샬레 카페를 꾸밀 수 있는 발렌타인 티 테이블, 반짝이는 꽃다발 등을 선물한다.

 

또, 아로나의 매일 출석부 이벤트를 상시 진행하며 출석 일수에 따라 인게임 재화 크레딧 포인트, 청휘석, 행동력 포인트 150 AP, 캐릭터 성장 아이템 초급 활동 보고서, 일반 활동 보고서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지급한다.

 


 

■ 오딘, 결투장 전격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대작 MMORPG 오딘에 결투장을 전격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결투장은 일대일 전투부터 최대 100명, 50대 50까지 자유롭게 방을 생성하고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결투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최대 4개의 팀으로 나뉘어 대전을 경험할 수 있으며, 별도의 PK 패널티가 없는 환경에서 자신의 전투 능력을 확인해볼 수 있다.  

 

오딘은 추후 다양한 지형물이 존재하는 맵을 결투장에 추가해 스킬 구성 뿐 아니라, 캐릭터의 능력치와 장소 등을 고려하는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결투장과 함께 파티 던전에 극악 난이도를 추가하고 신규 장신구 견장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유물 시스템을 개선해 유물 소환을 실패했을 경우 사용한 유물 동전에 따라 보상 수량을 추가로 제공하고 4챕터 장비 및 아이템 획득 기회를 넓혀 모험의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결투장 업데이트를 기념해 2주 간 풍성한 보상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인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여기에, 장신구를 강화하거나 세공한 횟수에 따라 보상을 추가로 지급하고, 다이아 누적 소모액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크로스 멀티플랫폼 게임 오딘은 언리얼 엔진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한 최고의 그래픽,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오픈월드, 캐릭터 간의 유기적 역할 수행, 폭발적 전투 쾌감을 선사하는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한 콘텐츠로 흥행몰이를 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