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 글로브,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 수상

2021년 10월 19일 14시 40분 01초

여성향 게임 개발사 ‘㈜에어캡(대표 현지민)’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걸 글로브(GIRL GLOBE)’가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고 오늘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을 발굴 및 시상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게임 개발사들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행사이다.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에는 ▲오딘: 발할라라이징 ▲제2의나라 ▲조선협객전M ▲플레이투게더 ▲탭투갤럭시 ▲대머리키우기: 자라나라 머리머리 ▲걸 글로브 등 총 7개 작품이 후보군에 올랐으며, 해당 작품들은 서류 및 발표 평가의 환산점수, 그리고 유저 투표를 합산한 최고득점 순으로 수상 작품이 선정된다.

 

이처럼 7개 후보군 모두 게임 출시 이후 높은 인기와 관심이 반영된 쟁쟁하면서 경쟁력 높은 게임들 간에 경합을 펼쳤으며, 심사 결과 걸 글로브는 초대형 MMORPG ‘제2의나라’와 '오딘:발할라 라이징'에 이어 세 번째로 가장 많은 득표를 획득하며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이번에 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개발사의 게임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하며, 오는 11월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행사 ‘지스타 2021’ 현장에서 발표되는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로도 자동 등록된다.

 

또한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및 게임 전문지,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과 연계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 제공 ▲게임분야 산업기능요원 신청 시 수상경력 항목 배점 적용 등 각종 수상 혜택이 제공된다.

 

개발사인 에어캡 측은 걸 글로브를 향해 아낌없는 지지를 보내준 유저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에 선정되는 원동력이 되었다고 밝히며, 이 같이 응원해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게임 아이템인 500 사파이어, 200하트, 200 프린세스 코인, 200 명예코인, 10만 코인을 선물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오는 10월 28일 진행될 정기점검에 맞춰 유저들 사이에서 가장 보유하고 싶은 ‘잇템’으로 손꼽히는 한정판 배경 아이템 ‘고마운 유이’를 게임을 즐기는 모든 유저들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에어캡 현지민 대표는 “걸 글로브를 론칭하고 진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고 생각한다. 이번 수상은 이 같은 유저들의 아낌없는 성원에 힘입은 결과로 생각한다”라고 언급하며 “앞으로도 이런 관심이 이어지도록 패션 기업과의 지속적인 컬래버레이션, 그리고 게임 업데이트에 공을 기울일 계획이다. 특히,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성을 놓치지 않고 개선시켜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 모바일 게임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