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온라인 문화행사 오는 17일 개최

2021년 09월 16일 15시 34분 23초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를 9월 17일(금) 오후 1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 하나가 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다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온라인 생중계는 17일 오후 1시부터 1시간 30분가량 진행되며,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 및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사회를 맡은 개그맨 최성민과 황제성의 유쾌한 진행으로 지난 9월 7~8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를 비롯해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시상식과 수상자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이 각각 수여되며, 메달 및 상장, 부상이 함께 주어진다.

 

또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참가자 및 시청자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소통쇼’를 통해 행사 관련 퀴즈, 럭키 룰렛, 랜선 백일장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에게 문화상품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이라 불리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넷마블은 지난 2009년부터 13년간 이 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