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버전은 PS5로 무료 업그레이드… 갓겜 ‘하데스’

로그라이크 명작
2021년 09월 08일 01시 54분 54초

H2인터렉티브는 글로벌에서 호평받은 ‘하데스 리테일 에디션’ 한국어판을 출시했다.

 

프라이빗디비전이 퍼블리싱, 슈퍼자이언트게임즈가 개발한 하데스는 제목 그대로 그리스 로마 신화를 기반으로 한 로그라이크 게임이며, 기존 로그라이크 게임들과 달리 핵앤슬래시 스타일로 게임을 구성해 호쾌하고 손맛을 자극하는 조작으로 이뤄진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리테일 에디션은 2시간 30분 길이의 음악이 담긴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디지털코드와 아트워크가 실린 캐릭터 소개 책자도 포함됐다. 또 리테일 에디션 초판본에는 커버 아트가 금속 포일로 이뤄져 수집욕을 자극시킨다.

 

참고로 리테일 에디션은 PS4와 PS5 두 개의 패키지로 출시됐고, PS4 버전은 무료 업그레이드를 통해 PS5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더불어 PS4 버전은 최대 60프레임에 1080p 해상도로 이뤄졌으나, PS5 버전은 SSD를 활용한 빠른 로딩, 최대 60프레임에 4K 해상도, 듀얼센스 전용 진동 및 조명을 지원한다. 

 


 


 

하데스의 게임 구성을 보면 여타 핵앤슬래시 장르처럼 다양한 던전을 돌아다니며 강력을 적들을 해치우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 주목적인 심플한 게임이다. 하지만 이 게임이 단순 핵앤슬래시 장르로 끝났다면 지금처럼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을 것이다. 하데스에는 기존 게임에서 볼 수 없던 차별화된 요소들로 유저들의 눈길을 끌었는데, 그 요소들은 아래와 같다.

 

본 게임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것은 무기의 다양화이다. 처음에는 검 한자루로 시작하지만, 진행에 따라 활이나 방패, 창, 건 등 차별화된 조작성을 가진 6가지 무기가 추가된다. 또 각 무시다가 신들의 능력을 조합하면 같은 무기이더라도 조작 및 능력이 달라지기에 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잘 사용하는가에 따라 게임 난이도가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두 번째는 로그라이크 장르를 지루하지 않게 구성했다는 점이다. 이 장르 특성상 난이도가 굉장히 어렵고 잦은 반복플레이를 요구하는데, 하데스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성장할 수 있는 요소를 대폭 넣어 죽고 다시 시작하더라도 점점 강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 돌진처럼 게임을 스피디하게 진행할 수 있는 요소 역시 게임을 쾌적하게 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세 번째는 신들의 능력을 굉장히 잘 활용했다는 점이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 구간마다 ‘은혜’라 불리는 신들의 능력을 얻을 수 있는데, 이 은혜를 어떻게 얻는가에 따라 공격 및 특수공격(앞서 언급한 무기 성능 변화), 마법 등의 위력이 달라지고 모든 은혜가 랜덤으로 등장하기에 매 플레이마다 다른 느낌을 준다. 참고로 일부 구간에는 2가지 은혜가 준비됐는데, 한쪽을 선택하면 선택하지 않은 신이 분노해 플레이어를 공격하니 주의하자.

 

네 번째는 로비 역할을 하는 하데스의 집을 꾸미는 재미가 있다.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특정 재화를 얻게 되는데, 이 재화로 방을 꾸밀 때마다 추가 요소들이 언락되며 캐릭터 반응도 달라진다. 또 이곳에 있는 NPC들의 호감도를 올릴 때마다 게임 진행을 유리하게 해주는 동료가 추가되거나 추가 능력을 부여하는 ‘유물’ 등을 주니 이쪽도 신경 써서 플레이하자.

 

전반적으로 하데스는 최근에 출시한 로그라이크 게임 중 최고의 완성도라고 부를 수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졌다. 특히 1~2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갈 정도로 몰입도가 높은 액션성과 레벨링 구성이 잘 이뤄졌으니 이런 류의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한 번 즐겨보자.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