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서든어택-배틀그라운드' 인기몰이

9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1년 09월 07일 18시 05분 35초

9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서든어택'과 e스포츠로 인기몰이에 성공한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 서든어택, 배구여제 김연경 캐릭터 출시

 

넥슨은 인기 온라인 FPS 서든어택에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 캐릭터를 출시했다.

 

세계적인 배구 스타 김연경 선수가 서든어택에 신규 캐릭터로 등장해 존재감을 과시했다. 김연경 캐릭터를 사용하면 매력 넘치는 보이스와 함께 Throw 태극 배구공, G700 식빵, 김연경 승리포즈 등 김연경 선수만의 독특한 캐릭터 세트 효과를 즐길 수 있다.

 

김연경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티켓 등을 지급하는 컬렉션북 이달의 캐릭터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또 캐릭터 보유 기간 300일 달성 시 발소리 사운드 볼륨 감소 기능이 적용된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김연경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김연경 선수의 싸인 폴라로이드, 싸인 마우스패드를 선물하는 스페셜 이벤트를 9월 16일까지 실시한다.

 

이 외에도 김연경 캐릭터 세트 구매 시 함께 지급하는 응모권으로 김연경 마우스패드로 교환할 수 있고, 싸인 유니폼 등 즉석 당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또 서든어택 응원 메시지를 담아 블로그 및 SNS에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하여 넥슨캐시 3만 원, 싸인 마우스패드를 지급한다.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 시즌5 T1 우승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BATTLEGROUND SMASH CUP, 이하 BSC)' 시즌5를 T1의 우승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진행된 BSC 시즌5에서는 한국 12개 팀과 오픈슬롯 1개 팀, 스트리머 3개 팀을 포함한 총 16개 팀이 접전을 펼쳤다. 이번 시즌 5에는 지난 시즌3에서 사용했던 포인트 우선 달성 방식을 변형해 진행했다. 매 매치 치킨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토털 포인트를 산출하며, 토털 포인트 90점을 가장 먼저 달성한 팀이 우승을 차지하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는 5개의 본 매치로 승부가 나지 않아 6매치를 연장하여, BSC 시즌3 이후 또 한 번의 연장 혈투를 보여주었다. 그 결과 최종 매치에서 가장 먼저 90점을 달성한 T1이 DWG KIA(담원 기아)를 누르고 극적으로 우승 팀에 등극했다.

 

T1은 14매치까지 3위에 머물렀지만, 15매치 치킨을 획득하면서 1위(89점)로 올라섰고 최종 매치에서는 4킬을 추가하며 최종 93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DWG KIA는 참가 팀 가운데 가장 많은 4치킨을 기록하며 최종 포인트 90점을 달성했지만 T1에 우승을 내주고 2위에 머물렀다.

 

우승팀 T1은 상금 1,500만원 획득했고, 2위 DWG KIA가 500만원, 3위 MaD Clan 300만원을 각각 획득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