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여름 방학 추억 살려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준비

로아온 미니
2021년 06월 19일 18시 43분 28초

스마일게이트RPG는 인기 PC온라인 ‘로스트아크’의 여름 업데이트를 공개하는 ‘로아온 미니(로아온 미니(LOA ON mini)’를 19일 진행했다.

 

지난해 말에 진행한 로아온보다 소규모로 진행되는 본 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됐고, 이전 행사처럼 스마일게이트RPG 금강선 디렉터가 직접 나서 관련 설명을 했다.

 

로스트아크는 올해 상반기 ‘군단장 레이드’를 통해 역대급 호응을 끌어낸 바 있고, ‘베른 남부’, 스트라이커 및 건슬링어 등을 선보여 지속적인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이 결과 베른 남부 업데이트 이후 4주 이상 접속을 유지한 신규 모험가 수가 시즌2 업데이트 후 대비 35% 증가, 복귀 모험자 수는 82% 증가했다.

 


 

이에 힘입어 로스트아크는 여름 업데이트로 인기를 가속할 계획이다. 업데이트 내역은 아래와 같다.

 

먼저 몽환 군단장 아브렐슈드가 추가되는데, 이 레이드의 정식 명칭은 ‘몬환의 아스탤지어’, 6개 관문으로 이뤄져 역대 최대 규모의 레이드를 보여준다. 또 관문 저장 방식 최초 도입으로 클리어한 단계까지 저장해 추후 다음 단계부터 도전 가능하다. 이에 맞춰 신규 장비와 아이템 레벨도 확장된다. 또 몽환의 아스탤지어 노말은 오는 7월 28일, 하드난이도는 9월에 선보이며, 데자뷰 난이도는 7월 28일 추가될 계획이다.

 

더불어 신규 장비 슬롯 ‘팔찌’와 신규 고대 장비 및 악세서리, 에스더의 무기, 신규 가디언 토벌 2종, 신규 토벌 맵 ‘어그러진 안개의 숲’, 군단장 레이드 2종의 헬 난이도 오픈, 마법사 직업군의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8월 11일)’, 전설 아바타 시즌2(7월 28일), 원정대 영지 ‘펫 목장’ 등이 추가된다.

 


 

이외로도 대대적인 개선도 동시에 이뤄질 예정인데, 새로운 프롤로그 제작 및 모험가의 길 개선, 초중반 모험가를 위한 1, 2티어 장비 개편, 성장 난이도가 높은 아이템 레벨 1302~1370 구간 개편, 서브 퀘스트 개편, 조화의 천징&조율의 서 개편, 원정대 영지 ‘지식 전수’ 추가, 신규 각인 추가 및 전투 각인 개편, 그룹 채팅 시스템 도입, 커뮤니티 친구 시스템 개편, 통합 프리셋 기능 추가, 인벤토리 개편, 캘린더 개편, 수련장 업그레이드, 떠돌이 상인 개선, 캐릭터 음성 선택 기능 추가, 다양한 아타바를 만나보도록 개선 등이 이뤄진다.

 

이번 여름 시즌은 이벤트도 대거 진행할 계획이다. 미니 게임이 담긴 마하라카 페스티벌, 수영복 아바타, 신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7월 7일 공개), 역대 가장 강력한 성장 지원 이벤트 ‘하이퍼 익스프레스’ 실시된다. 또 응대 인원 2배 확충 등 고객센터 개선, 모험가 여러분이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 진행, 3주년 기념 ‘연말 콘서트’ 개최, 다양한 굿즈 제작 및 제공 채널 확장, 모든 이용자에게 특별 선물을 지급하는 행보도 펼친다.

 

금강선 디렉터는 “이번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는 어린 시절 ‘여름방학’의 즐거운 추억을 다시 선물하기 위해 준비했으니 많이 놀러 오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