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음질과 뛰어난 가성비, ‘TUSQ’ 인이어 게이밍 헤드셋

흠잡을 곳 없는 우수한 완성도
2021년 03월 11일 18시 45분 13초

세계 최정상급 글로벌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업체 스틸시리즈가 지난달 자사의 신규 제품을 선보였다. 스틸시리즈는 지난 2001년 설립 이래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품질을 자랑하는 다수의 게이밍 기어들을 선보이며 국내외 유명 프로 게이머 및 프로팀, 인플루언서 등에게 사랑받고 있는 명품 게이밍 브랜드이다.

 

이번에 스틸시리즈가 야심 차게 선보인 신제품 ‘TUSQ’ 인이어 게이밍 헤드셋은 착탈식 붐 마이크 및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탑재, 게이밍 환경에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 패키지 및 구성품

 

회색과 오랜지색으로 이뤄진 무광 재질의 박스 패키징은 상당히 고급스럽다. 박스 전면부에는 자사의 로고와 제품의 외형 및 제품명이 표시됐고 우측면과 후면부엔 박스 내 구성품 및 전반적인 제품 사양과 특징들이 나열됐다. 덧붙여 박스 뒷면의 스티커를 통해 스틸시리즈 공식수입원인 이도컴퍼니에서 정식으로 유통된 제품임을 확인할 수 있었고 최대 2년의 무상보증을 지원한다.

 

박스 내용물은 양면으로 인쇄된 QC 확인증, 그리고 헤드셋과 여분의 폼 팁, 붐 마이크 및 및 수납파우치로 구성됐다. 

 

 

 


 


 

  

 

■ 매력적인 디자인 및 기기 확장성, 우수한 착용감이 일품

 

제품의 디자인과 마감은 매우 만족스럽다. 헤드셋의 컬러는 전체적으로 블랙 계통으로 이뤄졌으나 스틸시리즈의 로고가 표시된 유닛 하우징 부분은 유광 스틸 재질로 제작해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에 개성을 줬고 나머지 부분들은 무광 플라스틱으로 이뤄져 지문 및 유분 방지에 뛰어나다.

 

 

 


 


 

아울러 좌측면에는 탈착식 붐 마이크를 끼울 수 있는 삽입 단자 및 인라인 마이크가 있으며 착용감 역시나 매우 우수한 편. 초경량의 무게 및 고정식이 아닌 사용자의 귀 모양에 맞춰 자유롭게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 방식의 후크식 디자인을 채택해 일반적인 이어폰과 달리 장시간 착용 시에도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았다. 

 

 

 


 

커넥터 타입은 3.5MM 4극 스테레오 단자로 PC 및 게이밍 콘솔, 모바일 기기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한 점, 그리고 케이블의 길이 또한 120CM로 길어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하는 점에 만족한다. 케이블의 재질은 고무로 이뤄졌고 커넥터와 드라이버 부분에 단선 방지 마감이 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총 3가지 사이즈로 준비된 폼팁은 자신의 귀에 맞게 사용하면 되며 인 이어 디자인으로 설계된 덕에 통상적인 헤드셋 및 오픈형 이어폰에 비해 외부 소리의 차단이 뛰어나 마음에 든다.

 

 

 


 

■ 뛰어난 사운드 퀄리티 및 또렷한 마이크에 만족

 

사운드 퀄리티 또한 매우 우수한 편. 업계 최고 수준이자 기존 자사의 헤드셋 제품군에서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은 다이나믹 사운드 드라이버가 장착돼 게임은 물론 음악 감상, 영상 시청 등 다방면에서 고품질의 소리를 들려준다. 저 음역대는 물론 고 음역대까지 전 방위적 만족도를 느낄 수 있었고 공간감 역시나 뛰어났다.

 

아울러 온라인 게임 및 화상 수업, 음성 채팅 등 마이크의 필요성과 그 비중이 해마다 커지는 현 시국, 헤드셋의 완성도는 단순히 드라이버의 음질을 넘어 마이크의 퀄리티까지 갖춰야 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본 제품이 지닌 마이크의 품질 역시나 드라이버에 버금갈 만큼 매우 깔끔하고 만족스러웠다. 실내는 물론 실외에서도 또렷한 음성의 전달이 가능했고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가진 마이크 노이즈나 증폭, 사운드 섞임 등의 고질적인 문제점 역시 사용 내내 느껴볼 수 없었다. 또 제품의 버튼 부에는 마이크 ON/OFF 및 전화의 수신과 거절을 할 수 있는 두 가지의 버튼이 마련돼 사용 시 편의성이 만족스럽다.

 

 

 


 

덧붙여 탈착식 붐 마이크, 그리고 헤드셋 본체에 구성된 인라인 마이크 총 2개의 듀얼 마이크가 탑재된 점 역시 마음에 들며 인라인과 붐 마이크의 전환은 붐 마이크의 삽입, 탈착을 통해 자동으로 전환된다. 밖에서는 거추장스러운 붐 마이크를 떼고 인라인 마이크로 통화를 하고 실내나 게이밍 환경에선 보다 뚜렷한 음질을 자랑하는 붐 마이크를 이용하는 등 이 부분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사용해보자. 

 

이렇듯 TUSQ 게이밍 헤드셋은 확장성이 뛰어난 3.5mm 단자 및 초경량의 무게, 뚜렷한 음성 전달과 고 퀄리티 사운드를 선사하는 다이나믹 드라이버 및 마이크 등으로 무장해 게임은 물론 일상생활에서 사용해도 손색이 없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가격 또한 스틸시리즈 공식 스토어 기준 4만 원 후반대로 가성비가 훌륭한 편이니 다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헤드셋, 이어폰 제품을 찾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