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15주년 기념해 ‘던파 모바일’ 외에도 2D 대전격투 신작 공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파트2
2020년 12월 26일 22시 32분 45초

코로나19로 올해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이 온라인화됐다.

 

26일, 넥슨은 자사의 인기 PC온라인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팬들을 위한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페스티벌 파트2(이하 파트2)’를 진행했다.

 

지난 20일에 이어 진행된 파트2는 신규 업데이트 발표 및 한중 경기 등으로 이뤄진 파트1과 달리 던파 IP(지식재산권) 신작 공개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날 공개된 신작은 ‘프로젝트BBQ’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그리고 미공개 신작 ‘DNF Duel(던전앤파이터 듀얼)’이다. 또 원작 던파는 내년 상반기 중 12인 레이드 ‘오즈마 레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핵심인 신작을 각각 살펴보면 3D 액션 RPG 프로젝트BBQ는 이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에서도 공개한 바 있고, 언리얼엔진4로 개발 중인 3D 액션 RPG이다. 또 이 게임은 수많은 평행 우주가 존재하는 던파 세계관에서 또 하나의 유니버스를 담아낸 프로젝트이며, ‘사이퍼즈’의 ‘트루퍼’ 같은 평행 세계 인물이 등장해 흥미를 끌 것이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원작의 스토리를 색다른 시각에서 보는 구성으로 이뤄졌고,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 원작처럼 2D 액션RPG로 만들어졌다. 그리고 DNF Duel은 본인들 게임보다 남의 IP로 게임을 더 잘 만드는 아크시스템웍스와 넥슨이 공동 개발한 2D 대전격투 게임이다.

 

이외로도 던파는 서비스 15주년을 맞아 9인의 유명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준비한 기념 아트전 ‘아트던전(展) : 던파를 그리다’와 서비스 초기부터의 일러스트, 도트 원화를 총망라한 ‘아트북’, 게임 속 인물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던전앤파이터 : 역전의 바퀴’ 소식까지 ‘던파’의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정보도 공개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