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에서 즐기니 손맛 한층 up… '워해머:카오스베인'

완전판으로 출시
2020년 11월 15일 03시 59분 13초

에이치투인터렉티브는 PS5 론칭 타이틀로 ‘워해머: 카오스베인 슬레이어 에디션(이하 슬레이어 에디션)’을 다운로드 전용으로 출시했다.

 

이코소프트웨어에서 개발한 핵앤슬래시 액션RPG ‘워해머: 카오스베인(이하 카오스베인)’은 지난해 PS4와 PC 버전으로 출시된 바 있으며, 마니아 계층에게 굉장한 인기를 자랑하는 워해머 계열 IP(지식재산권) 중 ‘워해머 판타지’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뒀다.

 

카오스베인 세계에서 플레이어는 인류 제국의 마지막 희망을 짊어지게 된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는 제국병사, 드워프, 하이엘프, 우드엘프, 슬레이어 등 서로 다르면서도 상호 보완이 가능한 각각의 특성을 지닌 캐릭터를 자유롭게 선택해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해 육성할 수 있다. 각각의 캐릭터는 직업이 배정되어 있어서 원하는 직업과 종족을 맞춰서 플레이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10년 이상 서비스를 하고 있는 모 유명 MMORPG처럼 플레이어가 영웅들을 도와 위협에 맞서는 모험가인 것과 달리 카오스베인에서는 명확하게 개인으로서 존재한다는 차이를 가진다.

 

워해머 판타지 세계관에 기반을 둔 게임 미디어믹스 중에선 최초로 핵앤슬래시 장르에 도전한 이 작품의 스토리 라인은 워해머 세계관의 서적을 전문적으로 출판하는 블랙 라이브러리 소속의 작가 마이크 리가 집필한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도타2와 반지의 제왕 온라인 등 다양한 게임에 참여한 작곡가 찬스 토마스의 웅장한 사운드트랙이 가미되어 카오스베인의 이야기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게임 진행은 홀로 세션에서 게임을 즐기는 1인 플레이와 최대 4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로컬 및 온라인 네트워크를 통한 멀티 플레이를 지원한다. 메인 시나리오를 따라가는 스토리 모드 외에도 게임을 진행한 정도에 따라 새로운 컨텐츠인 보스 러시, 탐험 모드 등으로 이미 지나온 구간의 반복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물론 극 초반부에는 해당 기능이 잠겨서 선택할 수 없는 상태이며 같은 입구로 들어가도 다른 던전에 입장하게 되는 등 초반부는 스토리만을 집중적으로 진행해야 한다.

 

또한, 이 게임은 스크린샷만 봐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한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익숙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게임 진행이 수월하고 전투도 소수나 다수의 규모를 가리지 않고 적이 덤빌 때 다양한 스킬을 구사해 적을 쓸어버리는 장면에서 하나하나의 묵직함보다는 빠르고 가벼운 느낌을 준다. 많은 적을 쓰러뜨리고 던전을 돌고 돌아서 더 좋은 수준의 장비를 구하고 레벨을 올리는 것이 주요 컨텐츠인 게임이다.

 

 

 

 

 

멀티 플레이로의 전환은 메뉴를 열어 게임 설정을 변경하면 끝이다. 알아서 다른 플레이어들이 세션에 난입하고, 같은 던전에 입장하면 협력해 적들을 쓰러뜨리며 던전을 공략하는 방식이다. 단, 모든 플레이어가 입장할 때까지 던전 진행이 멈추는 등의 제약이 없어서 조금 늦게 입장하면 선행한 다른 플레이어가 이미 던전을 휩쓸어버리면서 한참을 앞서가 따라가기에 급급해지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확실히 멀티 플레이로 진행하면 각각의 직업의 장단점이 보완되면서 보다 수월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플레이어는 카오스베인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스킬들을 배우고 퀵슬롯에 등록해 상황에 맞게 구사하면서 적으로 등장하는 너글의 부하들, 코른의 종자들을 비롯한 각양각색의 몬스터와 보스에 맞서게 된다.

 

아울러 완전판 격에 해당하는 슬레이어 에디션에는 본편뿐만 아니라, 새로운 캐릭터 ‘위치 헌터’와 추가 콘텐츠 ‘무덤의 왕’, ‘신들 팩’, ‘스컬 슬레이어 팩’ 등 갖가지 보상들이 마련돼 처음부터 풍족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외로 PS5 버전은 로딩 시간이 대폭 줄어 몰입감은 더해졌고, 특히 듀얼센스 햅틱 피드백이 적용돼 한층 손맛이 향상됐다.

 

전반적으로 그래픽은 여타 크게 향상된 점은 없지만 분량이나 조작성 등은 이전 버전들보다 훌륭해졌으니 관심이 있는 유저라면 한 번 즐겨보자.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