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완성도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하이퍼엑스 ‘Alloy Elite2’

우수한 설계와 기능이 일품
2020년 10월 06일 20시 39분 34초

세계적 메모리 전문기업 킹스톤 테크놀로지가 지난 2002년 설립한 하이엔드 게이밍 기어 브랜드 ‘하이퍼엑스’가 자사의 신규 제품을 런칭했다. 하이퍼엑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품질을 자랑하는 제품들을 다수 선보이며 국내외 유명 프로 게이머와 게임 인플루언서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품 게이밍 브랜드이다.
 
하이퍼엑스가 이번에 선보인 야심작은 바로 ‘Alloy Elite2’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로 국내외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자사 Alloy 키보드 라인업의 최신작이자 우수한 키감과 편리하며 확장성 높은 멀티미디어 기능 등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 구성품 및 외형, 고급스러운 마감이 일품


무광의 종이 재질로 이뤄진 제품 박스 패키징의 첫인상은 매우 고급스럽다. 박스 전면부에는 좌측 상단부터 본 제품의 모델명과 제품 사진, 그리고 기계식 축 타입 및 하이퍼엑스 로고 등이 큼직하게 표기됐고 측면에는 시리얼 넘버 및 지원하는 PC의 운영체제, 박스 후면에는 제품의 특징 등이 기재됐다. 덧붙여 본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영문 배열 자판 및 하이퍼엑스 리니어 적축으로 설계됐고, 박스 내 구성품은 키보드 및 사용 설명서, 제품 보증서로 이뤄졌다.

 

 

 

 

 

 

 

 

 

 

 

 

 

104키 풀 배열 자판으로 구성된 키보드의 외관 및 마감은 매우 만족스럽다. 키캡 아래의 프레임은 견고한 메탈 재질로 이뤄져 플라스틱 상판 대비 보다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키 입력 시의 통울림 등의 문제점도 적다. 또 메탈 프레임의 묵직한 무게감 덕에 타이핑의 안정감 역시나 뛰어난 편. 키보드의 무게도 약 1.5Kg으로 중량감 없이 가볍거나 역으로 너무 무겁지 않은 딱 적당한 수치라 사용 시의 만족도가 높다.

 

 

 

 

 

■ 확장성과 편리함이 일품인 버튼, 포트 배열

 

상단부는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 키가 위치해 뛰어난 편의성을 선보인다.

 

상단 좌측은 키보드 RGB의 최대 5단계의 밝기 조절 및 라이팅 모드 변경, 게임 모드 ON/OFF키가 위치했고 우측은 볼륨 컨트롤러 및 음소거 버튼, 재생 버튼으로 구성됐다. 덕분에 웬만한 키보드 셋팅은 별도의 전용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더라도 키보드 내에서 자체적으로 변경할 수 있고, 특히 휠 방식의 볼륨 컨트롤러와 음소거 버튼의 만족도가 높았다. 이는 게임은 물론 영상 재생이나 웹 서핑 등 PC 사용의 전반에서 큰 편리함을 제공했다.

 

또 100%의 안티 고스팅과 키 롤 오버 모드가 적용된 점 역시나 매력적. 아울러 상단부 F키 배열 위에 위치한 가로줄의 라이트 바 역시 본 제품의 시그니쳐 포인트라 말할 수 있겠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 키캡과 더불어 함께 발광하는 라이트 바의 RGB 조명 효과는 정말이지 아름다우며 세련된 인상을 자아낸다.

 

 

 

 

 

■ 아름답고 매력적인 2중 키캡

 

키캡의 재질은 매끄럽고 부드러운 감촉이 일품인 ABS로 이중사출 형식으로 제조돼 절대 지워지지 않는 반 영구적인 내구도를 자랑한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지문이 잘 묻는 ABS 재질 대신 거친 무광 재질의 PBT 키캡을 선호하는데, 본 제품의 키캡은 타 ABS 키캡 대비 땀이나 유분기로 인한 번들거림이나 지문이 크게 묻어나지 않아 만족스러움이 느껴졌다.

 

아울러 본 제품에 장착된 ‘푸딩 키캡’은 일반적인 키캡들과 달리 키캡 아래쪽이 반투명한 재질로 나뉘어 있어 빛의 투과율이 더 좋고 후술할 RGB 라이팅 때 단일 색상의 캡에 비해 보다 더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키캡의 레이아웃 또한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에서 폭넓게 쓰이는 십자(+) 식으로 설계된 덕에 키캡 교체 놀이의 즐거움 역시 자유로이 맛볼 수 있다.

 

 

 

 

 

 

 

 

 

덧붙여 영문 배열 자판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면 별도 판매 중인 한국어 키캡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키캡 리무버가 기본으로 포함됐고 각 키캡들은 총 3파트로 진공 포장돼 혹시 모를 키캡 기스의 걱정도 없고 박스 포장 자체도 작아 마음에 든다.

 

 

 

 

 

 

 

 

 

제품의 하단은 플라스틱 재질로 이뤄졌고 상, 하단의 사이드 부분은 미끄럼방지 고무패드가 부착돼 키보드를 견고히 지탱해준다. 키보드의 각도는 2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이 부분 역시 손목에 부담이 가지 않는 인체공학적인 각으로 설계돼 장시간 사용 시에도 불편함이 없다.

 

 

 

 

 

 

 

 

 

노이즈 필터가 적용된 부착식 USB 연결선은 두꺼운 패브릭 재질로 이뤄져 단선이나 꼬임 등의 걱정이 없다. 총 2개의 USB 포트를 PC에 연결하게 되는데 필자가 사용 중인 Windows 10 OS 기준 둘 중 하나의 선만 연결해도 정상 작동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도 가급적이면 두 개 다 끼우도록 하자. 또 키보드 본체의 후면에는 USB 2.0 입력 포트가 하나 마련돼 확장성 역시 좋다. 또 PC뿐만이 아닌 PS4와 XBOX ONE과 같은 현세대 거치형 콘솔에서의 사용도 가능, 플랫폼을 뛰어넘는 뛰어난 범용성과 호환성을 선보이는 점 역시나 일품이다.

 

 

 

 

 

■ 뛰어난 키감의 리니어 적축 스위치

 

본 제품에 장착된 하이퍼엑스 기계식 키 스위치의 키감은 상당히 만족스럽다. 필자는 나름 키보드 덕후라 지금껏 다수의 기계식 및 무접점 키보드 등을 사용했는데 동일한 리니어 동작 방식의 적축 키보드와 비교했을 때 하이퍼엑스의 키감은 카일이나 게이트론 등 중저가 기계식 축과는 비교가 안 될 만큼 그 키감이 우수했다.

 

덧붙여 기계식 축의 대명사로 유명한 체리社의 적축을 채용한 제품들, 그리고 게이밍 적축 키보드의 완성도를 논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커세어社의 K70 시리즈 등과 비교해도 절대 모자람이 없는 우수한 키감, 그리고 뛰어나며 균형 잡힌 정확성과 반응 속도를 자랑, 타건 내내 쫄깃하며 빠른 반발력의 손맛에 흠뻑 매료될 정도. 또 키 스위치 기판이 돌출형 구조로 설계돼 청소가 용이하며 그 수명 역시 약 8천만 번으로 그 만듦새와 내구성이 매우 견고해 게이밍은 물론 업무 등 다용도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

 

 

 

 

 

 

 

■ 성능과 기능 모두 일품인 고 퀄리티 게이밍 키보드

 

고가의 고급형 키보드임에 걸맞게 본 제품은 ‘HyperX NGENUITY’ 라 일컫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 키보드를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Win 10 OS 기준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첫 실행 시 자동으로 키보드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가 이뤄진 후 게임 모드의 커스터마이징이나 키 매크로 기능, 그리고 무려 16,777,216가지 색상의 RGB 라이팅의 설계 등을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다.

 

 

 

 

 

 

 

 

 

이처럼 Alloy Elite2 키보드는 게이밍 환경에 특화된 뛰어난 성능 및 마감, 그리고 편의 기능과 확장성이 일품으로 타사의 고가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와 견주어 손색이 없다. 맞춤형 게임 모드와 키 매크로 등이 필요한 게이머나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그리고 여러 컨트롤 셋팅이 필요한 인플루언서나 프로그래머 등, 기계식 키보드를 찾아보는 모든 이들이게 권한다.

 

 

 

 

김자운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