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기 나오기 전에 한 번 쉬어 가세요… ‘eFootball PES 2021(위닝일레븐2021)’

전작의 업데이트 버전
2020년 09월 23일 01시 16분 32초

축구게임 양대산맥 중 하나인 ‘위닝일레븐’ 시리즈 신작이 출시됐다.

 

유니아나는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의 ‘eFootball PES 2021 SEASON UPDATE’(이풋볼 페스 2021 시즌 업데이트, 이하 위닝일레븐2021)’을 한국어로 선보였다. 이번 신작은 완전 새롭게 만들었던 이전 작품들과 달리 전작 ‘위닝일레븐2020’의 확장팩격 작품이다.

 

그간 위닝일레븐 시리즈가 확장팩을 따로 출시한 사례가 없던 것은 아니지만, 최근에는 한 편만 내놓고 다음 해에 곧바로 후속작을 내놨기에 이번 행보는 이례적이다. 코나미가 이러한 결정을 한 것은 코로나19로 인한 개발 시간 부족 및 차세대기로 신작을 내기 위한 추진력을 얻기 위해 잠깐 무릎 꿇은 것으로 보인다.

 

 

 

게임 자체는 선수 및 팀 데이터 등이 최신으로 갱신된 것 외에는 전작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그렇기에 게임 주요 특징은 전작 리뷰를 참고하기를 바란다.

 

지난 기사 보기 : 보다 풍성해진 라이선스가 일품… 위닝 일레븐 2020

 

아울러 위닝일레븐2021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최신 데이터 갱신 외에도 내년으로 연기된 ‘UEFA EURO 2020’를 독점으로 미리 즐겨볼 수 있는 전용 모드가 구현됐다. 내년 실제 경기가 진행되면 본 게임에 수록된 데이터 등이 실제와 다소 다를 수 있으나, 그래도 UEFA EURO 팬들에게는 좋은 선물이 될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마스터리그 역시 전작과 큰 차이는 없으나 일부 감독이 추가됐고, 이외로 전작의 데이터를 연계하면 아이템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전반적으로 위닝일레븐 25주년 기념작이라고 부르기 민망할 정도로 변화가 없는 단순 확장팩격 작품이지만, 전작을 건너고 본작부터 시작한 유저들에게는 나름 풍성한 구성이 될 것이다.

 

한편, 위닝일레븐2021 PS4판은 39,900원이란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니 관심이 있다면 한번 즐겨보자.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