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액션어드벤처, '노 스트레이트 로드'… 콘솔 플랫폼에서도 즐긴다

독특한 세계관 및 구성이 눈길
2020년 09월 09일 02시 20분 52초

에이치투인터렉태브가 PC에 이어 PS4와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로도 ‘노 스트레이트 로드’를 출시했다.

 

이 게임은 사운드를 중심으로 플레이하는 독특한 음악 기반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며, 플레이어는 인디 락 밴드 멤버인 메이데이와 주크를 조작해 EDM 제국이나 다름없는 노 스트레이트 로드(NSR)에 대항해 음악적 혁명을 이루게 된다. 열정과 저항정신으로 뭉친 락 아티스트들이 음악으로 싸우는 가운데, 현란한 사운드와 함께 정신없는 전투가 진행된다.

 

노 스트레이트 로드는 서양 센스로 가득한 디자인들이 눈길을 끄는 근미래 도시, 작중 배경이 되는 바이닐 시티에서 이미 사장된 장르인 락을 되살려 바이닐 시티를 관리하는 지배층들에게 저항한다는 골자로 이야기를 진행하는 작품이다. 

 

 

 

 

 

앞서 소개한 것처럼 이 작품의 배경인 바이닐 시티는 사이버펑크 분위기가 물씬 흐르는 미래의 도시이며 음악을 통해 바이닐 시티 전체에 전력을 공급하는 장치를 가동하는 NSR이 도시 지배층을 석권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주인공인 메이데이와 주크에 의해 NSR이 필두 캐릭터인 타티아나를 중심으로 락 음악을 억압하고 EDM만을 밀어주고 있으며 블랙아웃이 발생해도 파티를 벌이고 있는 고위 권력층들에게만 비상 전력을 돌려주는 모습이 플레이어에게 밝혀진다.

 

노 스트레이트 로드가 선보이는 이런 리듬감 있는 전투는 게임을 플레이하는 내내 흐르는 빵빵한 음악들이 책임지고 있다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약 8개 지구의 적들과 전투가 벌어질 때마다 EDM을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흘러나오며, 주인공들은 이에 락으로 대항한다. 음악을 연주해 주위에 놓인 변형 가능한 기물을 바꿔 유효하게 활용하거나 흘러나오는 배경음악의 리듬에 맞춰 가해지는 공격을 피하고 반격하는 등 전체적으로 액션 파트가 음악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사실 노 스트레이트 로드의 게임 진행 방식 자체는 우리가 흔히 찾아볼 수 있는 3D 액션 어드벤처 게임들과 닮은 방식이다. 맵을 돌아다니면서 재화 아이템을 수집하거나 숨겨진 물건을 찾고, 전투 시퀀스에서는 적과 맞서 무기를 휘두르다 타이밍에 맞춰서 회피 동작이나 반격 동작을 취하는 그런 간단한 방식 말이다. 이 기본 틀에 본 작품의 색채라 할 수 있는 음악을 더한 것이 노 스트레이트 로드라는 결과물이다.

 

 

 

 

 

노 스트레이트 로드의 주인공은 2인조 혼성 인디 락 밴드 벙크 베드 정션의 여성 기타리스트 메이데이와 남성 드러머 주크다. 싱글플레이로 게임을 진행한다면 혼자서 메이데이와 주크를 교체해가며 조작할 수 있고, 2인 플레이를 선택했다면 조금 달라진다는 차이가 있다. 메이데이와 주크는 스토리상으로도, 게임 시스템으로도 둘이서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메이데이와 주크는 각기 다른 악기를 다룬다는 설정상 구사할 수 있는 기술도 조금씩 차이가 있다. 평범한 공격도 메이데이와 달리 주크는 드럼 비트 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는 점이나 특정 지구의 보스를 처치하면 각기 버튼에 장착할 수 있는 일종의 스킬을 얻을 수 있는데 같은 스킬을 장착하더라도 그 결과물이 다르다는 점이 그렇다. 예를 들어 튜토리얼이 끝나자마자 바로 보스전이 시작되는 첫 보스를 처치한 뒤 얻은 스킬의 경우 메이데이는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스킬이 되지만 주크는 해당 스킬을 회복 용도로 사용한다.

 

스킬의 적용 외에도 메이데이와 주크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얻은 팬 수를 스킬 포인트로 활용하며 더 강해질 수 있다. 기본 공격의 타수가 늘어난다거나 하는 식으로 말이다. 이들의 육성 트리는 개별적인 트리 외에도 세 번째 트리로 둘이 동시에 강해질 수 있는 벙크 베드 정션 트리가 존재한다.

 

전반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동안 구 콘솔 세대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게임이며, 난이도도 적당히 있는 편, 보스들의 시각적 연출도 좋은 편이다. 이런 장르를 좋아한다면 무난할 신작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