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파격 행보 이어져

콘서트 부터 언리얼 엔진5, 메가 세일까지
2020년 05월 15일 15시 43분 45초

최근 에픽게임즈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에서 콘서트를 개최한 것은 물론, 차세대 게임 엔진 '언리얼 엔진 5' 공개,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에픽 메가 세일' 등 놀랍고 신선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먼저, 에픽게임즈의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에서는 지난 4월 24일, 트래비스 스콧의 공연 '애스트로노미컬'을 진행했다. 전 세계에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트래비스 스콧은 미국 출신의 힙합 뮤지션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곡을 공개했다.

 

해당 공연은 전 세계 게이머들을 배려하여, 24일부터 26일까지 총 5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8분 가량 진행 된 공연에서 게이머들은 환상적인 공연에 열광하며 코로나19로 갑갑한 상황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었다고 평했다.

 

이에 '포트나이트'는 아예 새로운 소셜 공간인 '파티로얄'을 공개했다. ‘파티로얄’은 사용자들이 그저 함께 어울리며 즐겁고 편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새로운 가상 공간으로, 즐길 거리와 탐험 요소로 가득한 장소이다.

 

특히 ‘빅스크린 원형극장’과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유명 아티스트들의 공연이나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으로, ‘파티로얄’ 출시를 기념해 진행 된 프리미어 이벤트에서는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도 유명한 DJ 겸 프로듀서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와 역시 DJ와 프로듀서로 유명한 딜런 프란시스(Dillon Francis), 캐나다 출신의 유명 프로듀서이자 뮤지션인 데드마우스(deadmau5) 등이 출연하여 신나는 무대를 선사했다.

 


트래비스 스콧의 '애스트로노미컬'(좌) 포트나이트 파티로얄(우)
 

이어 어제인 5월 14일에는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차세대 게임엔진인 '언리얼 엔진 5'를 최초로 공개했다.

 

차세대 언리얼 엔진인 '언리얼 엔진 5'는 아티스트가 폴리곤 수 등의 제약 없이 영화 CG 및 실사와 동일한 수준의 포토리얼리즘을 추구하는 그래픽을 만들면, 이를 퀄리티 저하 없이 엔진에서 그대로 임포트하여 리얼타임 렌더링으로 구현하고, 심지어 그 과정이 엔진에서 자동 처리되어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언리얼 엔진 5의 핵심 기술은 ‘나나이트’와 ‘루멘’. 가상화된 마이크로폴리곤 지오메트리 ‘나나이트’는 아티스트들이 육안으로 식별할 수 있는 최대치의 섬세한 디테일을 구현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로, ‘나나이트’를 통해 Zbrush 스컬프팅부터 사진측량 스캔과 CAD 데이터까지 수억 개 또는 수십억 개의 폴리곤으로 구성된 영화 수준의 아트 소스를 퀄리티 저하 없이 언리얼 엔진으로 직접 임포트하고 작업할 수 있다.

 

‘루멘’은 장면과 라이팅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특별한 레이 트레이싱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은 완전한 다이내믹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솔루션이다. 하루의 특정 시간에 맞춰 태양의 각도를 바꾼다거나, 손전등을 켰을 때 또는 천장에 구멍을 냈을 때 그에 따라 간접광이 바로 적용돼 아티스트들과 디자이너들이 시간을 상당히 절약하면서 보다 역동적인 장면을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언리얼 엔진의 로열티 정책 변경도 발표됐다. 에픽게임즈는 게임이나 규격화된 인터랙티브 제품을 상용화할 때 매 프로젝트당 총수익 1백만 달러(한화 약 12억 2천만 원)까지의 로열티를 면제한다고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사는 프로젝트마다 최대 5만 달러(한화 약 6,100만 원) 상당의 로열티 면제를 받게 된다.

 

'언리얼 엔진 5'의 놀라움이 가시기도 전에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매주 최고의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고 인기 게임 75% 할인에 11,000원의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에픽 메가 세일’은 5월 15일, 오늘부터 오는 6월 11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매주 최고의 명작 게임이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주에는 록스타게임즈의 <그랜드 테프트 오토 V(Grand Theft Auto V, 이하 GTA5) 프리미엄 에디션>이 오는 21일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11,000원의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에픽 상품권은 할인 적용가 15,000원 이상인 이벤트 대상 게임 또는 애드온이면 어떤 게임이든 사용할 수 있으며, 에픽 메가 세일 이벤트 기간에 에픽 상품권을 사용해 게임 또는 애드온을 구매하면 새로운 에픽 상품권이 지급된다.

 

일례로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GOTY 에디션>은 70% 할인된 가격인 16,440원에 판매 중인데, 에픽 상품권을 적용하면 5,440원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컨트롤>(50%), <보더랜드 3>(50%), <아노 1800>(50%), <아우터 월드>(35%), <레드 데드 리뎀션 2>(20%), <새티스팩토리>(10%) 등의 인기 게임들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78,970 [05.15-04:31]

GTA 무료로 나올줄은 몰랐네요...^^


우쭈쭈♡ / 2,638,261 [05.16-11:27]

나온다 나온다 루머로만 돌던게 진짜 나올줄은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