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V4' 론칭 직후 무서운 기세로 시장 위압

게임샷 선정, 11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19년 11월 11일 19시 02분 32초

게임샷이 선정한 11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V4'와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주목됐다.

 


 

■ V4, 국내 양대 마켓 정식 출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V4를 정식 출시했다.

 

V4는 모바일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인터 서버 월드, 자산 가치를 지켜주는 자율 경제 시스템, 언리얼 엔진 4로 구현한 6개 테마의 오픈 필드, 독립적인 전투 구조로 설계된 6개 클래스 등을 갖춘 신규 지식재산권(IP) 기반 신작이다.

 

V4는 넷게임즈 개발진의 MMORPG 제작 노하우에 HIT(히트), 오버히트 등 전작을 통해 선보인 세련된 연출력을 더한 모바일 게임으로, 이용자가 게임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다양한 목표를 각자의 방식으로 실현하길 기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한편, V4는 론칭 직후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하는 등 무서운 기세로 각종 마켓에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모드 및 로얄패스 시즌 10 공개

 

펍지주식회사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진행, 팀 데스 매치 신규 모드 및 로얄패스 시즌 10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규 공개된 팀 데스 매치 – 루인스 모드는 사녹 맵의 폐허 지역인 루인스(Ruins)를 배경으로 한 4 x 4 매치다. 해당 모드에서는 유저가 사망하면 기존 진영이 아닌 임의의 좌표에서 부활해 더욱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짧은 플레이 시간으로 유저들의 높은 몰입도를 끌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도 비켄디 전용 차량 및 총기를 만나볼 수 있다. 타 차량에 비해 빙판 및 눈 위에서 안정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지마(Zima), 그리고 비켄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기관단총 MP5K가 추가된다. MP5K는 연사 속도가 높고 반동 제어가 용이하며, 모든 파츠 장착이 가능하다.

 

업데이트와 함께 11월 9일 오전 11시부터 새로운 컨셉의 로얄패스 시즌 10 웨이스트 랜드(Waste Land)가 시작된다. 새로운 미션과 함께 러스트 여전사 세트, 장난꾸러기 몬스터 UAZ, 미드나잇 시티 세트, 마피아 베스트 세트, 블러디 본 세트 등 시즌 10 컨셉에 맞는 다양한 스킨이 지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펍지주식회사는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클래식 모드에서 지정된 TOP 달성 시 솔로 티셔츠(영구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11월 19일까지 진행하며, 지정된 거리 이동 시 매일 치킨 메달 4개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11월 17일까지 실시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