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G550 파워쉘 리뷰 (iOS)

iOS7을 위한 게임 컨트롤러
2014년 03월 02일 22시 10분 22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아이폰으로 게임을 할 때, 그 중에서도 액션 게임을 즐길 때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일찌감치 운영체제 차원에서 게임 패드를 지원하고 있는 안드로이드와 달리 터치 기반의 조작 체계에서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었다. 그런 필자에게 한 줄기 빛처럼 다가온 것이 바로 로지텍의 G550 파워쉘이다.

로지텍 G550 파워쉘은 iOS7 기반의 아이폰 5/5S용 게임 컨트롤러이다. 2013년 6월, 애플은 WWDC에서 iOS7을 발표하면서 두 가지 타입의 MFi 게임 컨트롤러를 제시했는데, 하나는 아이폰 본체를 감싸는 케이스 타입이었고, 다른 하나는 무선 컨트롤러로 숄더 버튼이 L1/L2, R1/R2로 되어 있었다.

G550 파워쉘은 이 중 전자에 해당하는 제품이다. 게임에서 사용되는 D-패드와 A/B/X/Y 버튼, 포즈 버튼은 동일하지만 숄더 버튼이 L1/R1으로만 구성되고, 케이스 형 제품답게 아이폰과의 연결은 무선이 아닌 USB 포트를 이용한다. 당연히 케이스에 끼워 놓은 경우에는 G550 파워쉘에 장착할 수 없다.

D-패드 디자인은 PS3나 Wii 같은 십자 버튼이 아니라 XBOX 360처럼 원형 판 위에 십자 모양이 새겨져 있어서 십자 버튼을 기피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듯하다. A/B/X/Y 버튼 역시 XBOX 360 패드에 가까운 감촉을 갖고 있으나, 숄더 버튼은 구현 방식이 다른지 눌렀을 때의 느낌에 조금 차이가 있다.

사진으로 보았을 때는 마냥 길쭉하기만 한 것 같아 그립감이 떨어지지 않을까 우려했으나, 뒷면에 고무 재질과 삼각형 무늬를 사용하여 미끄러짐을 방지하는 동시에 세 번째 손가락이 지지하는 위치에 굴곡을 만들어 일견 패미컴용 게임 패드와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좀 더 나아진 그립감을 제공한다.

G550 파워쉘의 가장 큰 특징은 아이폰이 장착된 상태에서도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때 문제가 되는 것이 위쪽과 아래쪽의 단자들인데, 이를 위해 전원 버튼을 수동으로 조작할 수 있는 스위치가 마련되었고, 이어폰 단자를 외부로 확장시켜주는 헤드폰 연결 케이블이 동봉되었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