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홀더 리뷰 (안드)

듀얼쇼크 3로 편안하게 즐긴다
2014년 01월 22일 22시 54분 26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iOS 7을 통해 애플도 게임 패드 지원에 나섰지만, 안드로이드 진영은 이미 몇 해 전부터 게임 패드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삼성전자 같은 대기업이 NFC를 이용해 스마트 디바이스에 손쉽게 무선으로 연결 가능한 게임 패드(EI-GP20)를 국내에 정식 발매할 만큼 기반을 다져 놓았다.


iOS7 기기용 로지텍 G550

하지만 스마트 기기 전용 게임 패드는 몇 가지 문제점을 가지고 있었으니, 평소에는 거추장스러워서 잘 갖고 다니지 않게 되고, 그러다 보니 쓰는 사람 나름이겠지만 콘솔에 비해 게임 플레이 대비 실사용 시간이 길지 않은 경우가 많다. 상황이 이렇게 되면 자연히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 수 밖에.


삼성전자의 무선 게임 패드

그렇다면 굳이 전용 게임 패드를 구입하는 대신 듀얼쇼크 3나 Xbox 360 컨트롤러 같은 기존 콘솔 게임 패드를 활용하면 어떨까. 이런 생각을 한 사람이 많았는지, 루팅을 이용한 편법에서 출발한 이 방법은 USB 호스트 방식(OTG)의 유선 연결을 통해 게임 패드에 공식 대응하는 방향으로 진화했다.

그런데 콘솔용 게임 패드는 게임플레이에 최적화된 주변기기인 만큼 그립 감이나 편의성 등은 확실히 최상급이라 할 수 있으나,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된 주변기기는 아니다 보니 정작 실제로 게임을 플레이 할 경우 게임 패드와 스마트폰을 어떻게 배치해야 좋은가 하는 새로운 애로사항이 발생했다.

이에 일부 능력자는 스마트폰을 거치한 채 게임 패드를 사용할 수 있는 거치대를 만들어 네티즌들을 감탄하게 만들기도 했지만, 필자는 손재주가 무재주인지라 그저 부러움의 시선으로 쳐다볼 수 밖에 없었다. 해외 업체가 제작한 제품으로 눈을 돌릴 경우에는 해외 직배송이라는 점이 마음에 걸린다.

파인의 게임홀더는 이러한 고민을 말끔하게 날려주는 액세서리이다. 듀얼쇼크 3를 스마트폰용 게임 패드로 변신시켜주는 이 제품은 듀얼쇼크 3 사용자에게만 유용하므로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라고는 할 수 없으나, 역으로 PS3 유저에게는 저렴한 금액에 스마트폰용 게임 패드를 맛볼 수 있게 해준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